나이키(Nike Inc.)는 장기간에 걸친 비용 절감 계획에 따라 6월 말까지 자사 본사에서 대략 740개의 직원을 감원할 계획이다.오리건주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나이키의 인사 부문 부사장인 미셸 아담스(Michele Adams)는 이번 감원이 세계 최대 스포츠웨어 회사의 인력 축소 과정에서 '두 번째 단계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지난해 12월 존 도나호(John Donahoe) 최고경영자는 오리건주 비버톤(Beaverton)에 본사를 둔 나이키가 앞으로 3년 동안 최대 20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전 세계 직원의 2%를
조반니 프리지갈로는 시계 경매 시장이 인공 지능 기술을 활용할 시점이 됐다고 생각한다. 프리지갈로는 평소에 롤렉스(Rolex) 시계를 특히 좋아했으며, 양조부로부터 몇 개를 물려받기도 했다. 그가 자란 이탈리아의 사르디니아(Sardinia)섬에서는 고급 시계에 대한 애호가 짙다고 한다. '돈을 좀 벌고 직업적 성공을 거둔 사람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좋은 시계를 갖고 있다'고 프리지갈로는 말한다.그러나 프리지갈로 같은 시계 수집가들은 가격 정보가 집중된 곳이 없는 복잡한 시장 상황에 직면해 있다. '가끔 시계의 실제 가치에 대해 전혀
기술주가 매력적인 건 분명하다. 작년 나스닥 100 상장지수펀드(QQQ)는 54.8% 상승률을 기록했다. 많은 상승 잠재력이 있지만 약점도 존재한다. 기술주는 변동성이 크기로 악명이 높다. 2022년 QQQ는 시장 평균보다 많이 떨어진 32.6% 하락률을 보였다.생각해 보자. 기술주가 화제였던 한 해가 지나는 동안 어떤 주식이 눈에 띄지 않고 숨어있었을까? 지난 10년간 두 자릿수의 수익률을 달성한 다섯 가지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아냈다. 이는 그들의 지속 가능성을 보여주며, 월스트리트에서 ‘고품질’이라 불리는 것이 특징이다. 기술주
세계 최대 신발 및 의류 업체들이 부진한 실적 전망을 내놓으면서 경기 경착륙 우려가 커지고 있다.31일(현지 시각) 아디다스 주가는 시장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매출·이익 전망을 발표하면서 최대 9%까지 떨어졌다. 회사는 올해 '한 자릿수 중반' 매출 성장을 전망했는데, 이는 분석가들이 예상한 9%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다. 또한 이전에 케니 웨스트(Kanye West)로 알려졌던 래퍼 Ye와의 협업 종료 후 남은 이지(Yeezy) 신발 재고를 처분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아디다스와 경쟁사인 나이키, 푸마가 모두 실적 기대치를 낮추
캔자스시티 치프스 소속 선수 트래비스 켈스와 테일러 스위프트의 로맨스가 알려진 이후 북미풋볼리그(NFL)에는 엄청난 소용돌이가 불어닥치고 있다.현존하는 최고의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존재가 NFL에 엄청난 가치를 더할 것이라는 것은 분명하며, 이 가치의 규모는 헤아릴 수 없다.에이펙스 마케팅 그룹은 이 팝스타가 NFL과 연결되는 것을 감시해왔으며, 그것은 수억 달러에 달한다고 결론지었다.29일(현지시간) 에이펙스의 연구에 따르면, 캔자스시티 치프스는 지난 일요일 볼티모어 레이븐스와의 경기 승리를 통해 슈퍼볼 진출을 확정하면서 약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방콕에 태국 1호점인 'bhc 센트럴월드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bhc치킨 태국 1호점인 'bhc 센트럴월드점'은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도 최대 번화가로 손꼽히는 센트럴월드(Central World)에 위치해 있다. 애플,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5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있는 복합 쇼핑몰로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고 음식축제 등 행사가 자주 열려 해외 관광객에게도 필수 방문코스로 꼽힌다.bhc 센트럴월드점은 54평(약 179㎡) 매장에 총 9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bhc치킨을 상징
생성형 AI를 활용한 국내 첫 광고 상품이 출시 초읽기에 들어갔다. 네이버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상품 ‘CLOVA for AD’ 테스트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와 함께 선보인 이번 광고는 브랜드가 원하는 경험을 초개인화된 형태로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썼다. 구체적으로 사용자가 네이버 검색창에 특정 브랜드를 검색하면 브랜드검색이나 브랜딩DA(배너광고) 하단에 질문을 시작하기 위한 새로운 버튼(확장 버블)이 생기고, 이를 클릭하면 챗봇 형태의 검색서비스인 ‘브
역사상 가장 많은 국가가 비준한 인권조약이 유엔아동권리협약이다. 아동은 인류의 미래라는 생각에 동의하지 않을 나라는 없기 때문일 것이다. 사실 아동은 전 세계 인구 약 3분의 1을 차지한다. 우리의 미래이기에 앞서 현재를 함께 살아가는 존재. 아동권리 인식확산을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포춘코리아가 손을 잡았다. 아동의 생명, 생존과 발달, 교육 등 아동의 권리는 분쟁과 코로나19, 정치와 경제 환경의 위기로부터 위협받고 있다. 우리 기업들은 아동권리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을지도 궁금하다. 먼저 정갑영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회장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새로운 러닝화 ‘알파플라이 3(Alphafly 3)’를 공개했다.알파플라이는 지난 2019년 9월 나이키 마라톤 선수 엘리우드 킵초게가 알파플라이 넥스트% 프로토 타입을 신고 2시간의 벽을 깨고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해 이목을 끌어온 제품이다.알파플라이 3는 역대 알파플라이 모델 중 가장 가벼운 제품으로 꼽힌다. 바닥 쿠션과 에너지 리턴의 이점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도 새로운 패스트샷 아웃솔과 플라이니트 활용 등 소재 선택과 디자인을 통해 무게를 크게 줄였다.특히 마라토너들이 선호하는 하이-스택 줌X폼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패션 브랜드 쇼핑을 허용한 로블록스가 그 대상을 자동차 등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데이비드 바주키(David Baszucki) 로블록스 CEO는 16일자 미국 포춘과의 인터뷰 기사에서 자동차 같은 패션 외 브랜드와도 추가 파트너십을 맺을 것이라 확인했다.로블록스는 게임, SNS, 콘텐츠 제작 등을 혼합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코로나19 기간 큰 성장을 한 덕분에 현재는 일일 사용자가 10억 명에 이른다.하지만 여전히 외양 성장 대비 운영 비용 증가가 더 빨라 애를 먹고 있다. 로블록스는 지난해에만 9억3400만
※‘[포춘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리더들’② 11~59위] 메타 구조조정 주도한 수전 리 CFO’에서 이어집니다. 70. 리나 나이르, 샤넬 CEO(영국)113년 전통의 럭셔리 브랜드 샤넬은 지난 2021년 회사 운영 경험이 전혀 없는 인사 담당 여성 임원을 CEO에 임명하며, 업계를 놀라게 했다. 당연히 그녀는 ‘하이 패션’이라는 별천지(rarefied world)도 경험해 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커리어 내내 고정관념을 깨 온 리나 나이르는 전혀 주눅들지 않았다. 그녀는 인도에서 대학을 다니던 시절 몇 안 되는 여학생 중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공영홈쇼핑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백 건의 위조 의심 상품이 유통된 것으로 조사됐다.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이 공영홈쇼핑에서 제출받은 '공영쇼핑 위조 상품 유통정보 수집 용역 결과'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202건의 위조 의심 상품이 적발됐다.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의 방송 판로를 지원하고 홈쇼핑 시장의 상생협력과 공정거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2015년 설립됐다. TV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의 위조상품 유통현황을 확
2023년 7월호에 이어 한국과 미국의 공장 및 물류 자동화 혁신가들의 관점에서 스마트 팩토리 시리즈를 이어간다. 자동화 생태계에는 다양한 솔루션이 필요하며, 그중 다수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국의 소규모 기업에서 나올 수 있다.이번에는 업계 선도기업인 티라유텍(THiRA-UTECH), 티라로보틱스(THIRA ROBOTICS) 및 테크시스(Tecsys)가 다양한 방식으로 스마트 팩토리 혁신에 기여하는 통찰력을 제공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일부 자동화 솔루션은 공장을 넘어 의료와 같은 새로운 공간에서 구현되기 시작했다.이들 업체
NH투자증권이 '밀리의서재'와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 콘텐츠 제공을 위한 전자출판 계약을 맺었다. NH투자증권의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은 미국기업 13개, 중국기업 5개에 대해 기업 탄생의 역사, CEO, 경영전략, 브랜드, 마케팅 등 심도 높은 내용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또한 브랜드 파워(나이키, 맥도날드, 펩시코, 귀주모태주 등), 성장/혁신(테슬라, 넷플릭스, 보잉, 샤오미 등), 헬스케어(유나이티드헬스그룹, 존슨앤존슨 등) 등 다양한 테마로 분류해 기업을 분석했다. NH투자증권은 밀리로드(오픈형 창작 플랫폼)를
럭셔리 시장은 Z세대의 증가하는 구매력에 적응하면서 급진적 변화를 겪고 있다. Bain & Company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이들 소비자는 2022년 럭셔리 시장의 전체 성장을 주도했으며 2025년까지 명품 지출의 70%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된다.명품 브랜드의 과제는 Z세대가 이전 세대 소비자보다 더 다양한 가치 시스템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을 유치하고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 럭셔리 브랜드는 지위, 유산, 명성과 같은 전통적인 럭셔리 개념을 뛰어넘어 포괄성과 지속 가능성, 투명성, 기술 및 순환 혁신과 같은 새로운 가
“신은 존재하며, 그는 미국인이다.”DC코믹스의 만화 대사로 등장해 인터넷 밈처럼 쓰이는 이 말이 먼 훗날 역사를 평가할 때 쓰일지도 모를 일이다. 미국의 오픈AI가 GPT4를 공개한 2023년 3월 14일(현지시간)을 ‘사이버 신’의 등장으로 기록할 수도 있어서다. 미래를 예측하고 통찰을 제공하며 정보를 전파하는 ‘사이버 신’.GPT4가 만든 성과물을 보면 놀라울 따름이다. 사진 속 사람의 손글씨나 메모를 인식해 사용자의 요청을 수행하고, 지정한대로 PPT 자료를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냉장고 속 재료 사진만으로 요리 레시피를 소개
중국 젊은이들이 국민 술인 바이주(白酒· Baijiu)를 외면하고 있다.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비싸고, 독하고, 대체 선택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이다. 2021년에 6개월 동안 조사한 결과, 18~22세 젊은 층 중 겨우 14%만이 바이주를 마셨다. 업체들은 해외 시장 개척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바이주는 중국 내 고령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며 갈수록 설 자리를 잃고 있다. 윤두영 글로벌기업연구소장 michel@fortunekorea.co.kr 그래픽 디자이너인 장셴자(26)씨는 베이징 시내에 있는 한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다. 그는
신한은행이 매월 추첨을 통해 한정판 인기 신발을 제공하는 이벤트 '쏠 드로우'를 슈프라이즈와 함께 개시했다.내년 1월까지 진행하는 '쏠 드로우'는 이번 3월 경품으로 '티파니앤코 x 나이키 에어 포스1 로우 1837'이 준비됐다. 해당 신발은 MZ세대로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상품이다.'쏠 드로우' 이벤트는 쏠(SOL) '혜택' 영역 '라이프'에 있는 한정판 신발정보 '쏠 스니커즈' 플랫폼에서 '응모하기' 버튼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1일 1회 가능하며,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확률이 높아진다.신한은행 관계자는 "플랫폼
마이클 조던이 챔피언십 경기에서 신었던 신발 6개(짝이 아닌 쪽)가 소더비 경매에 나온다월스트리트저널은 마이클 조던이 1990년대 불스가 우승한 6번의 NBA 챔피언십 경기에서 신었던 나이키 에어 조던 6개를 소더비가 판매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것은 매우 희귀한 컬렉션(그리고 운동화 애호가 집단이 탐내는 컬렉션)이기 때문에 소더비조차도 얼마에 낙찰될 지에 대해 추측하지 않고 있다.그러나 한 수집가는 저널에 "최소 입찰가가 20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수집품은 1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 금액에 상관
삼성생명이 고객의 건강 관리를 돕는 '더헬스(THE Health)' 앱에서 '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걷기습관 만들기' 챌린지는 매일 걷기를 약 한달간 진행하며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도와주고자 마련된 이벤트다. 매일 오픈되는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한정판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우선, 챌린지 시작에 앞서 19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헬스' 앱의 카카오톡 친구초대 기능을 활용해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한 친구가 '더헬스' 앱에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친구초대를 가장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