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국가간 교역이 확대되면서 국제항공화물 운송이 크게 늘고 있다.]한국항공보안학회가 19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에서 "기내 행동탐지 프로그램 및 항공화물 상용화주제도 개선 방안" 주제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학술대회는 여객분야 대비 보안이 취약한 항공화물 보안 대책을 논의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황호원 한국항공보안학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최근 산업의 고도화, 소비의 다양화로 국가 간 교역이 확대됨에 따라 국제항공화물 운송실적이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우리나라는 이 분야에서 독보적
멘탈 스케일업 얼라이언스가 멘탈 웰니스 및 워케이션을 주제로 ‘2024 글로벌 멘탈 웰니스 위크(이하 행사)’를 오는 4월 24일 오후 2시 역삼동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멘탈 웰니스 위크라는 주제로 멘탈 스케일업 얼라이언스가 주최하는 첫번째 행사이며,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대 웰니스 융합센터, 롯데 중앙연구소, 브랜즈워크, 매직스, 헬스앤바이오, 여성스타트업 포럼, 이지테스크, 매치드, Roman Sive, 밥스누, 모노라이트, 콘콘, 제이알팩토리, 우시산, 글로벌미트플랫폼 원루프 등의 후원으로 마련되었
2022년 한 해 동안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가 3000개 이상 늘면서 외식 업종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동시에 연평균 1억원 이하 매출액 비중이 가장 많은 외식 업종도 커피 브랜드로 꼽혔다.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866개로 집계됐다. 2021년(33만5298)과 비교하면 5.2%(1만7568개) 늘었다.업종별로 살펴보면 외식 업종 가맹점 수(17만 9923개)가 전년 대비 7.4%로 가장 많이 증가했다. 도소매(6만8809개)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14회 ‘일우(一宇)미술상’ 공모를 시작한다. 일우재단은 2009년부터 2022년까지 13회에 걸쳐 일우사진상 공모를 진행해 36명의 사진작가를 발굴·지원해왔다. 올해는 더 많은 작가들을 지원하고자 일우미술상으로 개편 진행된다.일우미술상은 장르와 매체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작업 과정 일환으로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제14회 일우미술상에 선정된 최종 1인은 작품 제작 비용 3000만원과 작품 활동을 위한 3000만원 상당의 항
의사결정권자 기반 B2B 매칭 서비스 매치드가 오프너디오씨와 한국경제가 주최하는 ‘Connect to Code(C2C) 2024’ 행사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5일 전했다.Connect to Code(C2C) 2024는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The Platz에서 ‘AI, 삶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ICT 스타트업 및 관련 종사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 콘퍼런스&멘토링에는 △송길영 마인드 마이너 작가 △황민영 셀렉트스타 부대표 △남궁선 서울경제진흥원 팀장 △전화성 씨엔티테크(주) 대표
CJ푸드빌이 2023년 기준 전체 사업 부문 흑자를 달성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4일 CJ푸드빌 측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8447억원으로 전년 대비 1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3.6% 늘어난 453억원을 나타냈다. 2021년 흑자 전환 이후 영업이익은 연평균 300% 이상 증가했다.최근 주력하고 있는 해외 사업이 전반적인 호조세를 견인했다. 베이커리 해외 사업은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주요 진출한 7개 국가에서 모두 흑자를 냈다. 전체 영업이익 중 해외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60%
주류 수입·유통 메타베브코리아가 스코틀랜드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의 팝업스토어 '글렌알라키 인 서울 바이 빌리 워커'를 오는 19일부터 열흘간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연다.3일 메타베브코리아에 따르면 글렌알라키 팝업 행사에서는 글렌알라키를 다채롭게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게 성했다. 특히 글렌알라키 증류소 경영자이자 위스키 업계 거장으로 꼽히는 빌리 워커 글렌알라키 마스터 디스틸러가 직접 팝업스토어를 발걸음 해 국내 소비자를 만날 예정이다. 마스터 디스틸러는 증류책임자로써 위스키 맛을 테이스팅하는 전문가다.현장에서는 글렌알라
의사결정권자 기반 B2B 매칭 서비스 매치드가 원티드랩, 디캠프와 함께 ‘일본 현지 마케팅의 모든 것’을 주제로 오는 11일 오후 3시 프론트원 5층 박병원홀에서 글로벌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일 전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2월에 성료한 ‘일본 진출 잘하는 법’ 웨비나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로, 일본 진출을 계획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마련했다. 일본에서 풍부한 경험을 지닌 현지 전문가와 함께 일본 현지 마케팅에 대해 고민을 가진 스타트업과 함께 어려움을 해소해볼 계획이다.프로그램 연사로는 강남언니 임현근 CBO/일본 법인 대표
시몬스가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침대 업계 1위 자리에 올랐다.1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매출이 3138억원으로 전년 대비 10% 상승했다. 1992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고 매출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170% 늘었다.영업이익률 역시 지난해보다 6%P 증가한 10%로 증가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률 모두 두 자릿수인 '더블-더블'을 기록했다.경쟁 브랜드이자 줄곧 침대 가구 브랜드 1위를 지켜오던 에이스 침대는 연결기준 매출액 306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570억원에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창업자인 조만호 이사회 의장이 3년 만에 대표이사로 경영에 전격 복귀했다. 국내 패션 브랜드 영역을 넓혀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이 필요한 시기라는 결정에서다.29일 무신사는 이날 열린 이사회를 통해 조 의장을 총괄 대표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앞서 조 의장은 2021년 여성 고객에게만 할인 쿠폰을 지급하거나 집게 손가락 모양 홍보 이미지를 사용하는 등 이른바 '남혐' 논란이 일자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으로서 역할을 맡아 왔다.조 의장은 2001년 고등학교 3학년 때 온라인 커뮤니티 '무진장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글로벌 와인그룹 '콘차 이 토로(Concha Y Toro)'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와인 '쥬얼' 4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아영 FBC에 따르면 쥬얼 와인은 젠지 세대(Generation Z, 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주요 타깃층으로 삼은 와인으로 미국, 칠레 등지의 하이엔드 와인 레인지으로 꼽힌다.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춰 각 와인과 어울리는 보석을 매칭한 게 특징이다.쥬얼 와인 4종은 더마스터, 아멜리아 샤르도네, 본테라 더 맥냅, 알레아 피나다. 각각 황수정, 청금석,
DL이앤씨는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3-1 일대에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다.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총 가구 수의 74%가 채광, 환기, 통풍 등이 우수한 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 '오이스터 베이와 함께하는 전국 맛집 투어' 맛지도 (이하 오이스터 베이 맛지도)를 21일 공개했다. 올해 오이스터 베이의 마케팅 활동으로 처음 시작되는 '오이스터 베이 맛지도'에는 서울, 경기, 대전, 강릉 4개 지역의 오이스터 베이 소비뇽 블랑을 판매하는 유명 레스토랑, 와인 바(BAR), 호텔 등 30여곳의 정보가 실려 있다.이번 맛지도에 선정된 30개 음식점과 바는 오이스터 베이와 잘 어울리는 분위기와 메뉴를 판매하는 곳으로 오이스터 베이와 함께한다는 제작 취지와 잘 어울리는 곳으로 엄선하였다.주요 음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대표 할인행사 봄 정기 '와인장터'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올해는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의 인기로 판매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을 대비해 물량과 종류를 대폭 늘렸다.그랑 크뤼 와인, 수퍼 투스칸, 컬트 와인처럼 와인 애호가들에게 널리 알려진 명품 와인부터 가성비는 물론 매일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의 와인까지 다양한 장르의 와인을 만날 수 있다. 판매행사도 박스특가 상품, 매장단독 이벤트 상품, 장터 한정세트 등을 다변화했다.장터기간 한정으로 선보이는 와인세
KGC인삼공사가 '홍이장군 어린이 댄스대회' 동영상을 접수한다.정관장 홍이장군이 지난해 그림대회에 이어 올해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춤으로 표현하는 댄스대회를 개최한다.홍이장군 댄스대회는 2015~2021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홍이장군 CM송 혹은 K-POP 노래에 맞춰 30초~1분 이내의 춤추는 영상을 4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가 가족, 선생님과 함께 춤추는 영상도 올릴 수 있다.FNC엔터테인먼트 캐스팅 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창의성, 표현력, 완성도를 기준으로 심의해 5월 2일 결과를
알리, 테무 등 최근 해외 e커머스 플랫폼 이용 급증에 따라 소비자 피해가 늘어나자 정부가 종합 대책 마련에 나섰다.13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해외 온라인 플랫폼 관련 소비자 보호대책'을 발표했다.공정위는 "국내 플랫폼에 대한 역차별 우려를 해소하고, 해외 사업자의 국내법상 의무 준수를 강화하기 위해 신속한 대책 마련이 필요해졌다"며 해외 온라인 플랫폼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먼저 공정위는 해외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올해 초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첫 번째 팝업을 마친 ‘비블리안'이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비클린’에서 3월7일부터 3월13일까지 일주일간 두 번째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비블리안은 도시인들을 위한 헤어웰니스 브랜드로 헤어 전문가들이 모여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한 기술과 노하우가 담겨있는 제품만을 선택적으로 런칭하고 있다.비블리안의 두 번째 팝업이 열리는 비클린은 친환경 가치와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클린 뷰티 편집샵이다. 웰빙과 비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비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7일 플랫폼 산업 정책과 관련해 "최근 플랫폼 사업자의 불공정 거래가 국민 경제에 크게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일부 플랫폼 기업이 경쟁사의 시장 진입을 막는 행위를 그대로 방치해선 안 된다"며 플랫폼공정경쟁촉진법(플랫폼법) 입법 추진 의지를 주요 경제인들 앞에서 내비쳤다. 한 위원장은 이날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가 주최한 특별 강연 자리에서 "공정위는 그동안 특정 플랫폼 사업의 독과점 을 막아왔지만 시장의 변화속도가 빨라서 제재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못했다"며 "플랫폼의 독점화 피해는 중소기업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3월 화이트 데이를 앞두고 프랑스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룩 벨레어(Luc Belaire)가 선보인 '럭스 로제(Luxe Rose)'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룩 벨레어는 미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다. 미국 마이바흐 뮤직(Maybach music group) 수장이자 힙합 거장 릭 로스(Rick Ross)가 제조에 참여해 유명 클럽과 라운지에서 주로 쓰인다.'럭스 로제'는 전 세계적인 유행을 따라 만든 로제 스파클링 와인이다. 병 외관은 장미가 떠오르는 진한 핑크 빛이다. 병목 부분
케이알컴퍼니(주) 농업회사법인이 '40240 독도소주' 출시 3년 만에 130만병 판매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SNS홍보나 팝업스토어 등 마케팅 수단없이 소비자 '입소문'으로만 이뤄낸 성적이다.케이알컴퍼니에 따르면 '40240 독도소주'는 독도의 아름다움과 우편번호 40240를 브랜드화한 독도사랑 프로젝트에서 탄생했다. 전통방식 소주 제조 생산 방식과 달리 독도소주는 양조 방식부터 남다르다. 울릉도 해저 1500미터에서 추출한 해양심층수의 천연미네랄이 함유되어 있고, 소주의 70%정도를 차지하는 물은 역삼투압(R/O) 처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