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의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로 '도파민'(D.O.P.A.M.I.N.E.)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에이블리에 따르면 도파민은 ▲디토 소비(Ditto consumption) ▲리본장식 열풍(Ornament ribbons) ▲꾸미기에 빠진 MZ 세대(Personalized deco) ▲홈 뷰티(At-home beauty) ▲크롭 트렌드(Make it cropped) ▲스킨케어 강조(Introducing skincare) ▲풋웨어 시대(New era of footwear) ▲효율적 소비(Efficient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원이 11월 29~30일 양일간 '2024 정부지원 사업선정을 위한 창업 사업계획서 및 기업 IR 고도화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포춘코리아가 이날 행사에서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 5곳을 차례로 소개한다.에이씨티인터내셔널은 35년간 반도체 사업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0년 뷰티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 업체이다. 10년 이상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들이 뷰티 브랜드 '다이브'를 선보이며 홈 케어 솔루션 시장에 진출했다.DIVE Tech™의 주요 특허기술들을 토대로 개발된 포웨이 뷰티 디바이스는 사용자가
자원 빈국 싱가포르가 글로벌 배양육 스타트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래 산업에 대해 규제가 아닌 지원사격에 전면 나서면서다. 신산업의 성장 저해 요인을 논할 때 항상 빠지지 않는 단어가 있다. 바로 ‘규제와 정책’이다. 2021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상품시장규제평가에 의하면 OECD 회원 38개국 중 한국은 6번째로 규제가 강한 나라다. 세부 평가 영역을 살펴보면 ‘정부의 기업활동 개입’이 36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무역 및 투자장벽’이 최하위권에 머물렀다. 자유경제시장을 지향하고 있지만 소위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신제품 '마데카 초순수 여성청결제'를 출시하고 신규 카테고리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술이나 제품을 뜻하는 '팸테크(Female과 Technology의 합성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센텔리안24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여성청결제다.마데카 초순수 여성청결제는 동국제약의 피부 과학으로 엄선한 안심 포뮬러로, 민감한 Y존 부위의 체취나 건조함, 자극 등 여성들의 고민을 더욱 세심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약산성으로 피부의 산
디프네는 손끝으로 미세전류를 전달하는 독특한 트리트먼트 공간이다. 지난 1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아직 일년이 지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디프네 관계자는 "스킨케어와 스파를 즐기는 분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동네 주민은 물론, 기업인과 연예인, 운동선수까지 다양한 계층의 분들이 오셔서 서비스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디프네는 한 세대 앞선 스킨케어, 다이어트, 스파 전문점으로 꼽힌다. 미세전류 트리트먼트는 10여년 전 일본에서 처음 등장한 건강 관리 서비스다. 미세전류를
영유아 스킨케어 1위 브랜드(칸타 코리아 조사) '그린핑거'가 글로벌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 한 '그린핑거 마이키즈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즐거운 보습타임, 신나는 목욕타임'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으며, 노랑과 초록 컬러의 용기와도 잘 어우러져 아이 방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다는 설명이다.향후 얼굴로션, 로션 플러스, 샴푸, 워시, 린스 5종을 기본으로 기획 세트로도 판매 예정이며, 연말에는 선 쿠션 에디
신한카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워터파크 현장 할인과 바캉스 기획전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신한카드는 전국 24개 제휴 워터파크에서 최대 4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이용조건은 없으며, 신한카드 소지 및 결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특히,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는 8월1일부터 31일까지 1인 정상가 구매 시 동반 1인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본인은 100%까지 마이신한포인트로도 구매 가능하다.용평 워터파크는 신한카드 단독으로 '아빠는 무료' 이벤트를 진행, 아빠는 무료 입장, 동반 3인은 25% 할인을 제공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글로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와 함께 ‘서머 어페어 (A Summer Affairs)’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패키지는 벤앤제리스와 함께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이색 여름 디저트 2종과 포토부스 촬영권을 제공해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레스케이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된 패키지다.호텔 6층에 위치한 Den 1930s에서는 한낮의 더위를 식혀줄 ‘곶감 약과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곶감 약과 아이스크림’은 달콤하
더 이상 미룰 수도, 멈출 수도 없다. 기후 변화에 대한 글로벌 대응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지금, 국내에서도 정부, 기업에서 탄소 중립을 위한 액션을 취하는 중이다. 정부는 2050년 탄소배출 0달성 계획을 세우고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40%이상 감축(2018년 대비)을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 차원에서는 또 다른 책임이 더한다. 대기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이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ESG경영을 새로운 미래 목표로 세우고 있고, 이들의 주된 이슈 중 하나가 ‘레스 플라스틱’과 ‘탄소 저감’이다.친환경 제품 개발 솔루션 기업 ‘리베
Food and Distribution 이규호나이 39 소속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직함 사장2012년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공장 차장으로 경영수업을 시작했다. 2014년 코오롱글로벌 건설현장책임자로 근무했으며, 2015년 코오롱인더스트리 경영진단실 상무보가 됐다.이후 ㈜코오롱 전략기획담당 상무와 코오롱인더스트리 패션 부문 최고운영책임자(전무)를 맡았다.그는 이 명예회장의 장남으로서 코오롱그룹의 차기 경영권을 승계할 가능성이 높다.하지만 이 사장은 현재 그룹의 지주회사인 ㈜코오롱의 주식을 단 1주도 갖고 있지 않다. 이 명예회장이 보유한
워런 버핏(Warren Buffett)과 피터 린치(Peter Lynch)와 같은 전설적 투자자는 '당신이 알고 있는 것에 투자하라'라는 투자 격언을 신봉했다. 물론 당신이 이해하고 사용하는 비즈니스에 투자해야 하지만, 십대들은 당신이 모르는 무언가를 알고 있다.Z세대는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포함하며 성인이 되기 직전의 세대다.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의 새로운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13세에서 19세 사이의 십대들은 자체 보고 설문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간 총 약 6
유한킴벌리 그린핑거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가려움 개선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받은 신제품 '판테딘 엠디 더마 크림'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피부장벽 기능 강화를 통해 겨울철 등 건조한 환경에서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햠량(5%)의 판테놀과 세라마이드, 달맞이꽃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다.출시 전 실시한 인체적용실험에서도 사용 4주 후 가려움도는 약 58%, 수분 함유량은 약 40%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피부 진정과 보습, 안전성 등 기본 기능에도 충실했다. 피부진정과 보습에 도
유한킴벌리가 '그린핑거' 브랜드의 육아용품을 독자적으로 개발, 공급하며 종합 유아아동용품 솔루션 기업으로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했다. 이는 유한킴벌리의 오랜 숙원 과제로, 지난 2009년부터 이어져온 일본피죤사와의 제휴가 올해 말 종료되는 데 따른 것이다. 제휴 브랜드인 '더블하트' 제품 판매도 중단된다. 그동안 하기스 기저귀와 물티슈, 영유아 스킨케어 등으로 고객 신뢰를 쌓아온 유한킴벌리가 육아용품 시장에서도 독자적 사업 기반을 갖추면서 관련 시장의 판도변화는 불가피해 보인다. 국내 육아용품 시장은 약 3000억원 규모로 추산되고
세계 1위 뷰티숍 세포라, 적자·1호점 폐점 등 ‘부끄러운 성적표’ 세포라는 미주권을 비롯해 글로벌 뷰티 시장을 꽉 잡고 있는 유통업체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으로 전 세계 34개국에서 26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지난 2019년에 세포라가 진출한 한국은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인도 등에 이은 아시아 10번째 국가였다. 그래서 한국 시장에 진출했을 당시만 해도 국내의 뷰티 유통업계에 선발로 나섰던 시코르가 밀려나는 것은 아닌가 모두들 걱정하는 눈치였
[포춘코리아(FORTUNE KOREA)=홍승해 기자] MZ세대들에게 ‘비거니즘’은 하나의 문화다. MZ세대 3명 중 1명은 간헐적 채식을 하고 최대한 동물 실험을 배제한 화장품을 쓰려고 노력한다. 무조건 육식을 배제하는 과거 비거니즘의 개념에서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비건’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들을 겨냥한 관련 산업의 발전 가능성 또한 두드러지고 있다.*비거노믹스: 비건(Vegan)과 경제(economics)를 합친 신조어, 비건 대상 전반의 산업을 뜻함.리얼 가죽과 가장 친했던 명품들의 ‘변심’ 리얼 가죽을 앞세워 고가
[포춘코리아(FORTUNE KOREA)=Jeffrey M. O’Brien 포춘 기자] 최고의 오락 동영상 플랫폼 기업이 SNS 업계를 재편하고 있다. 미국 기업들과 전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이 플랫폼을 앞다퉈 이용하고 있다.틱톡이 최고의 숏폼 플랫폼이라는 생각을 잠시 보류해두자. 이런 사실에 쉽게 동의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필자가 보는 틱톡은 ▲물 풍선이 얼어붙는 이상한 영상 ▲왕나비 보호 운동가들의 영상 ▲에어프라이기로 만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조리법에 관한 영상 ▲그리고 코미디언 보 번햄의 영상 등을 뒤죽박죽 섞어 놓은 것에 불과하
[포춘코리아(FORTUNE KOREA)=홍승해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화장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법인 '퍼셀'을 설립했다. 자체 뷰티 PB인 시코르와 오노마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하겠다는 신세계백화점의 굳은 의지로 보인다.최근 신세계백화점이 발표한 기업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3분기 '퍼셀'이란 신규법인을 지난 8월27일 세우고 종속기업으로 편입했다고 밝혔다. 퍼셀은 지난 8월 설립 당시 신세계가 24억원을 출자했고, 이와 관련한 지분은 신세계가 36.92%를 가져간다. 이로써 신세계 그룹의 뷰티 사업은
[포춘코리아(FORTUNE KOREA)=홍승해 기자] 릴리커버가 정의하는 맞춤형 화장품 비즈니스란 무엇일까? 안선희 대표는 단순히 물건(Cosmetic)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기간(Period)을 구입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릴리커버는 전용 기기에 피부 관련 특정 데이터를 입력하면 내 피부에 맞는 최적의 맞춤 화장품 제조가 가능한 플랫폼을 짰다. 이렇게 만들어진 화장품은 2주 분량으로 쓸 수 있도록 포장돼 정기구독 고객에게 배송된다. 출시
[포춘코리아(FORTUNE KOREA)=홍승해 기자] 매출 규모 2조를 내다보는 한섬이 ‘K-명품뷰티’ 브랜드 ‘오에라’를 탄생시켰다. 패션 외길만 고집하던 이 기업은 창사 이후 처음으로 타 업종 사업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것이다.유통 확장도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1호 매장을 오는 27일 오픈한다. 또한 현대 무역센터점, 더현대서울 그리고 더한섬하우스 부산, 광주점 등 자체 채널을 적극 활용한다. 이후 온라인과 면세점 채널은 물론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타 유통채널에도 입점 제안 후 곧 오프
[포춘코리아=이준섭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설화수가 새롭게 선보이는 ‘New 자음생크림’ 캠페인 앰버서더에 선정됐다. 태연과 함께 설화수는 밀레니엘 세대와 소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태연의 프로페셔널하고 트렌디한 매력에 이번 스킨케어 캠페인 앰버서더로 뽑았다는 설화수는 세대를 넘어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보유한 태연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까지 브랜드 가치와 주력 제품인 New 자음생크림 타깃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태연은 새로운 캠페인 앰버서더로써 ‘New 자음생크림’과 함께한 화보와 인터뷰를 패션 매거진 엘르 9월호에서 선보였다.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