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기체 애터미의혁신 경영 비밀은?애터미 DNA박한길 지음 / 중앙북스 / 12,000원애터미는 2009년 박한길 회장이 창업한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다. 애터미는 ‘절대품질 절대가격’ 제품철학으로 바탕으로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인식을 획기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2019년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 최초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받았고, 2021년에는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받아 애터미만의 독특한 혁신경영 가치를 인정받았다.실적도 훌륭하다. 1,500만 글로벌 회원을 두고 있
애터미가 피부 고민에 맞춘 고효능 집중케어 제품 ‘애터미 시너지 앰플 프로그램’을 출시했다.시너지 앰플 프로그램은 수분탄력케어에서부터 미백, 리프팅, 안티에이징까지 4주간의 세분화된 집중 케어 솔루션이다.‘어드밴스드 하이드레이션’, ‘비타 루미너스’, ‘24K 골드 인퓨전’, ‘미라클 리쥬베네이팅’ 등 4개의 프레스티지 앰플로 구성되었다.각각의 앰플은 액티브 앰플과 코어 앰플 2종으로 구분, 사용 직전에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수분 탄력 성분을 가득 담은 ‘어드밴스드 하이드레이션 앰플’은 촉촉하게 터지는 투명 캡슐로
애터미가 세계적인 시각효과(VFX) 전문 기업 ‘모팩(MOFAC)’과 전략적 기술 제휴를 맺었다. 애터미는 지난 8월 5일, 공주시 소재 애터미파크에서 박한길 애터미 회장과 장성호 모팩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세계 최고의 VFX 전문가 집단인 모팩과 함께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모팩과 함께함으로써 애터미는 언택트 시대 직접판매의 뉴노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애터미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석세스아카데미를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전환하며 언택트
애터미 헤모힘이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업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이어나갔다.7월 15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다단계판매 업체 정보공개에 따르면 애터미 헤모힘은 2019년 1755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 업계 최고의 매출을 올린 제품이 됐다.이로써 지난 2014년 1067억 원의 매출액으로 업계 최고 베스트셀러가 된 이래 6년 연속 최고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특히 2019년도에는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가 938억 원의 매출액으로 헤모힘에 이어 업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2위에 올랐다.‘애터미 앱솔루트
애터미의 프리미엄 화장품 라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에 적용된 기술이 시대를 선도하는 신기술로 인정받았다.애터미는 24일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6종 전 라인이 92차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라인에 적용된 ‘특화 전달 기술’은 피부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취득에 성공했으며 PCT 국제특허와 중국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이 기술은 피부개선 효능성분이 손상된 피부세포를 찾아서 빠르고 정확하게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항노화 및 미백 성분을 피부와
애터미가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한다. 애터미는 6월 18일, 먹는 콜라겐 ‘이너콜라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애터미 이너콜라겐은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식약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특히 주원료인 어린 콜라겐은 100% 생선 비늘에서만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체내 흡수가 용이하다. 또한 총 콜라겐 함량은 3270mg으로 건강기능식품 동일 원료 중 최대 함량이다.실제 건조한 피부를 가진 30~60세 한국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실험
애터미가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사업에 총 14억여 원 상당의 현금 및 물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애터미는 지난달, 5월 매출액의 1%를 기부하는 ‘애터미사랑나누美’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애터미사랑나누美’ 프로젝트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차량 지원, ▲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어린이 재활병원 설립비용 지원, ▲성범죄 피해 아동 지원, ▲성착취 피해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등 다섯가지 사업으로 진행 된다. 애터미 관계자는 “나눔은 애터미의 문화이자 소명”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금, ‘애터미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애터미가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가족의 건강을 더 확실하게 챙길 수 있도록 ‘애터미 건강지키美’와 ‘애터미 행복 더하美’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애터미 건강지키美’ 프로모션은 4월 16일(목)부터 4월 30일(목)까지 진행되며 애터미의 대표 제품인 헤모힘, 홍삼단, 유산균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과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등의 뷰티 제품을 7만원~30만원대의 5가지 팩으로 풍성하게 구성하였다.구매 시 구매금액의 10%~30% 상당의 헤모힘, 멀티비타민, 키즈구미멀티비타민, 앱솔루
이 콘텐츠는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2020년 4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2009년 등장한 토종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애터미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2019년 애터미는 연간 매출액 1조5,000억 원(13개 해외법인 매출액 포함)을 기록했다. 창립 10년만에 전 세계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순위 20위에 오른 폭발적인 성장이었다. ‘직접판매협회 세계연맹(World Federation of Direct Selling Association, 이하 WFDSA)’은 애터미의 성장을 눈여겨 봤다. WFDSA는 애터미를
애터미 주식회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취약계층을 위해 6일 생수와 오렌지 음료 15만개(약 1억 5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애터미가 기부하는 제품은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경산시청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의 보건소 및 선별진료소와 자가격리자 대상, 생활치료센터 등에 전달된다.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는“지원받는 음료는 대구지역 8개 구/군과 코로나19가 피해가 극심한 경산지역에 배부하여 전달될 예정이다. 어려운 시기에 솔선수범 기부 활동을 실천한 애터미에 감사하
애터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의 빠른 진정을 바라며 인도적 지원에 나섰다.지난 2월 2일 애터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으로 방멱물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우한시와 연태시에 방역마스크 14만장을 기부했으며, 2월 말까지 추가 5만장(총 19만장, 약 1억 5000만원)을 기부한다는 계획이다.애터미가 기부한 방역마스크는 전염병 통제 기관에서 애쓰고 있는 일선 근무자들과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19일 주중국대사관에서는 애터미에 코로나19 예방에 필수인 마스크를 기부한데 대한 감사를
애터미㈜가 네트워크 마케팅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받았다.애터미는 2019년 3월 도경희 대표이사를 CCO로 임명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통해 애터미 전임직원이 고객중심경영 실천의지를 표방했다.이후, CCM 추진위원회, CCM 운영사무국을 중심으로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특히, 동반성장의 가치실현을 위해 합력사(협력사), 고객, 지역사회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상생관계를 추구하고 있다.네트워크 마케팅 ‘최초’이자 ‘유
애터미가 국내 직접판매 업계 최초로 1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애터미는 지난 12월 5일,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로써 애터미는 2011년 500만불 수출탑을 시작으로 매년 수출액을 늘려가며 2013년 천만 불, 2015년 이천만 불, 2016년 삼천만 불, 2017년 오천만불, 2018년 칠천만 불 수출탑을 차례로 수상했다. 지난 2009년 창립한 애터미는 백화점이나 마트 등을 거치지 않고 판매원들이 직접 소비자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직접판매 방식의 유통기업이다.명품 수준의 품질을 지닌
애터미의 새로운 문화 프로젝트가 시작 됐다. 애터미는 지난 10월 25일, 충남 공주에 위치한 애터미파크 드림홀에서 ‘드림 허브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드림 허브 페스티벌은 글로벌 유통 기업 애터미의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팀인 ‘ATOMY E&M’의 출범을 알리는 문화 행사로 세계적인 드러머 리노를 비롯해 랩퍼 비와이, 발라드의 박혜원, 비보이 애니메이션크루, 이한진 재즈밴드, 부활의 8대 보컬 정단 등 각 분야의 정상급 출연진들이 무대를 장식했다.특히 이번 드림허브페스티벌은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공주시 관내 관공
/FOCUS/애터미 /제목/‘한부모가정에게 희망과 용기를’100억 기부한 애터미의 진심 /전문/토종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애터미가 한부모가정 지원을 위한 100억 원 규모의 기부자조언기금을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포춘코리아가 지난 6월 중순 진행된 훈훈했던 기부금 전달식 현장에 직접 다녀왔다. 김병주 기자 bjh1127@hmgp.co.kr /본문/“이제 나눔의 메시지를 적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하트 모양의 종이를 받은 박한길 회장은 잠시 생각에 빠졌다. 수 초간의 정적이 흘렀다. 이윽소 박 회장이 진심을 담아 써내려간 나눔의 메
애터미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 원을 기부했다. 기부된 금액은 전액 한부모가정 지원에 쓰여진다.애터미는 18일 서울 중구 정동 사랑의 열매 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을 통해 청소년 한부모가정을 지원하는 기부자조언기금 ‘생소맘(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MOM)’을 운용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한길 애터미 회장을 비롯, 도경희 애터미 대표, 예종석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부자조언기금은 독립재단 설립이라는 어렵고 번거로운 절차 없이 기부자의 의사를 전적으로 반영
▶2009년 토종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으로 출발한 애터미가 창업 10년 만에 본사 건물을 마련했다. ‘애터미 파크’로 이름 지은 이 애터미 사옥은 박한길 애터미 회장의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곳곳에 배여있었다. 포춘코리아가 충청남도 공주시에 문을 연 애터미 파크를 직접 방문해 꼼꼼히 사옥을 둘러봤다. 하제헌 기자 azzuru@hmgp.co.kr◀ 지난 4월 26일 애터미가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에 사옥을 세우고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박한길 애터미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애터미 회원과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등 1
국내외에서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글로벌 유통기업 애터미가 공주시에 신사옥을 마련, 공주와 충남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애터미는 4월 26일,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에 신사옥을 완공하고, 박한길 애터미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애터미 회원, 그리고 손권배 공주시 부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등 10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애터미의 신축 사옥은 대지 26,430㎡(8,000평), 연건평 14,413㎡(4,360평)의 지하1층 지상 4층으로 지어졌다. 업무 공간은 열린 공간
▶글로벌 소비자 패널 전문 리서치 기업 칸타 월드패널이 올해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았다. 오세현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 대표는 최근 한국 소비재 시장의 빠른 변화와 역동성 덕분에 칸타 월드패널의 가치가 더 빛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오세현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 대표가 여의도 사무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차병선 기자 acha@hmgp.co.kr지난 12월 12일 오후. 오세현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 대표를 인터뷰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 오피스를 찾았다. 마침
이 기사는 포춘코리아 2017년도 11월호에 실린 기사입니다.제품의 품질과 가격경쟁력은 유통업체에겐 젖줄과 같은 요소다. 대중 소비제품 유통에서 이 두 요소를 빼곤 결코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을 수 없다. 2009년 창업한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 애터미가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전략으로 고속 성장을 하고 있는 이유다. 최근 애터미는 최고직급 판매자(임페리얼마스터)를 배출하며 창업 8년 만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기도 했다. 화장품을 공급하는 콜마비앤에이치도 애터미 신제품 판매 돌풍에 힘입어 52주 신고가를 찍으며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