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6 17:25 (화)
애터미, ‘한부모가정 지원’ 위해 100억 기부
애터미, ‘한부모가정 지원’ 위해 100억 기부
  • 김병주 기자
  • 승인 2019.06.18 13:3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병주 기자] (왼쪽부터) 김연순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예종석 사랑의열매 회장, 박한길 애터미 회장, 도경희 애터미 대표가 18일 진행된 '애터미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맘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김병주 기자] (왼쪽부터) 김연순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예종석 사랑의열매 회장, 박한길 애터미 회장, 도경희 애터미 대표가 18일 진행된 '애터미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맘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터미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 원을 기부했다. 기부된 금액은 전액 한부모가정 지원에 쓰여진다.

애터미는 18일 서울 중구 정동 사랑의 열매 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을 통해 청소년 한부모가정을 지원하는 기부자조언기금 생소맘(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MOM)’을 운용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한길 애터미 회장을 비롯, 도경희 애터미 대표, 예종석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부자조언기금은 독립재단 설립이라는 어렵고 번거로운 절차 없이 기부자의 의사를 전적으로 반영해 기금사업을 구성하고 기부금의 손실 없이 기부금 전액을 사업비로 지원하는 맞춤형 기금사업 운영방식이다. 재단을 직접 운영할 경우 발생하는 인건비 등을 절감할 수 있으며 사랑의 열매가 가진 전문성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의 참여를 통해 기금 확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애터미가 기부한 100억원은 사랑의 열매가 기획한 한국형 기부자조언기금(Donor Advised Fund)의 제 4호 기금으로 운용된다. 사랑의 열매 관계자는 애터미의 나눔은 우리 이웃들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정신이라며 사랑의 열매는 애터미의 정신에 따라 미혼모의 행복하고 당당한 자립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터미는 생소맘기금을 통해 단순한 지원을 넘어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자립은 물론 다시금 그들이 꿈과 목표를 가지고 사회의 일원으로 훌륭히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청소년 한부모가정은 소중한 생명을 선택했다는 이유만으로 청년기를 희생하는 커다란 부담을 지고 있다애터미의 생소맘기금은 생명을 선택한 그들의 용기에 대한 지지라고 말했다. /bjh1127@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영주 2019-06-19 08:02:12
미혼모를 위한 통 큰 기부에 큰 박수를 보내고 애터미회장님을 존경합니다.
애터미의 승승장구를 기원합니다

릴리 2019-06-18 18:04:32
참으로 착한일을 한 회사네요 국민의한사람으로서 또한 같은 어머니로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