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통해 시장 영향력을 확대했다.]삼성전자가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33%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또 연간 200만 대 이상의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 모듈러 디스플레이 '더 월' ▲초슬림 두께와 균일한 베젤 디자인으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는 '스마트
[WHY? 올해 참가 규모는 전년비 22% 증가했다. 세계에서 점점 이름값을 높이고 있다.]한국무역협회(이하 무협)는 22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서울 국제 스포츠 레저 산업전(SPOEX 2024)'을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공동 개최한다.국내 최대 스포츠·레저 산업 전시회인 SPOEX는 중국 스포츠용품 전시회(China Sport Show), 대만 국제스포츠용품 박람회(TaiSPO)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3대 스포츠 전시회 중 하나이다.올해 전시 참가 규모는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 총 298개 기업이 16
[WHY?] 토종 의류브랜드 기업 BYN블랙야크그룹이 첫 상장에 나섰다. 강태선 회장 장남인 강 사장의 ‘2세 경영’은 그룹의 일정표와 맞물려 이뤄지고 있다.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의 장남 강준석 사장이 그룹 경영 전면에 나선다.13일 BYN블랙야크그룹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경영 전략과 브랜드 사업을 분리하는 '투톱' 본부 체제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전반적인 기업 경영은 경영전략본부가 맡는다. 본부 수장은 이번에 승진한 강준석 사장이 맡는다. BYN블랙야크그룹에 따르면 강 사장은 중장기적 방향성과 전략 실행에 역량
파타고니아도 알고 있다. 환경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만들지 않고 사지 않는 거라는 걸. 그게 어려우니 재생 소재를 개발하고 재판매도 시작한 것. 여기에 언패셔너블도 추가했다. 이 모든 것은 품질을 자부하기 때문이다.브룩스=유부혁 기자 chris@fortunekorea.co.kr 사진 표기식파타고니아의 모든 사람이 그런건 아니지만 많은 구성원들이 스포츠를 즐긴다. 파타고니아의 제품을 책임지는 제나 존슨 역시 마찬가지다. 그는 암벽 등반가로 남편과 전 세계를 여행하며 암벽을 등반했다. 그러다 우연히 들른 시애틀의 작은 클라이밍 전문
파타고니아는 지난 50년 동안 꽤 큰 돈을 벌었고 그만큼 기부하며 자신들의 가치를 지켰다. 앞으로 50년, 100년 파타고니아는 지금까지 일보다 더 큰 일을 하고 싶어 했다. 기업 철학과 사명 빼곤 다 바꾸려는 이유다.브룩스=유부혁 기자 chris@fortunekorea.co.kr 사진 표기식이본 쉬나드가 없는 파타고니아. 언젠가는 그렇게 된다. 이본 쉬나드는 이를 위해 지난 2022년 9월 자신과 가족이 가진 파타고니아 지분 100%를 비영리재단과 신탁사에 양도했다.이제 파타고니아는 어떻게 운영될까? 3개의 축으로 운영된다. 우선
※[포스트 이본 쉬나드①] “파타고니아는 실패하면 안 된다”에서 이어집니다.등반가 출신인 이본 쉬나드는 실패를 두려워하진 않지만 큰 모험을 즐기지도 않는다고 했다. 그는 지난해 9월 안전한 길을 선택했다. 자신과 가족이 가진 파타고니아 지분 전량을 비영리 재단과 신탁사에 양도한 것. ‘망해가는’ 지구를 지키고 파타고니아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이는 창업 50년, 미국이 가장 사랑하는 기업이 된 비결일지 모른다.벤투라=유부혁 기자 chris@fortunekorea.co.kr 사진 표기식 Q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이본 쉬나드
2007년 포춘은 파타고니아 창업자 이본 쉬나드를 인터뷰한 표지에 파타고니아를 ‘The Coolest Company On The Planet’이라고 썼다. 당시 인터뷰에서 이본 쉬나드는 “우리는 실험 중·This company is an experiment”이라고 했다.파타고니아는 아웃도어 의류를 판매하면서 수익금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비롯해 다양한 환경 운동을 펼쳤다. 더 정확히 수익과 상관없이 매출의 1%를 지구 환경에 쏟아부었다. 실험은 절반의 성공이었다.기업은 성장했고, 심지어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기업이 됐다. 환경 운동의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가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아크테릭스 플래그십 스토어 대구 수성(ARC'TERYX FLAGSHIP STORE DAEGU SUSEONG)’를 대구 수성구에 오는 12월 1일 연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알피니스트(험준한 지형을 통해 등반하는 등산가)는 물론, 아웃도어 입문자에게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아크테릭스의 대표 상품인 방수 자켓 ‘알파 SV’ 캠페인과 함께 클라이밍에 필요한 장비를 중심으로 상품 큐레이션을 진행한다. 또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개장을 기념하는 커뮤니티 파티와 인공 암벽
7월에 들어서자마자 일주일 동안 ‘지구 역사상 가장 더운 날’이 세 차례나 경신되면서 올여름이 인류 역사상 가장 더운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미국 국립환경예측센터(NCEP)는 지난 6일 지구 평균 기온이 섭씨 17.23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3일(17.01도)과 4일(17.18도) 기록을 연속해 깨뜨린 것이다. 유럽연합(EU) 산하 코페르니쿠스 기후변화서비스도 7월 초 지구 기온이 기관 관측을 시작한 1940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전례 없는 폭염이 이어지면서 세계 기상학자들은 올해 최악의 엘
쉐보레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부분변경 모델을 내놓고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쉐보레는 19일 서울 강남구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발표했다.이번 모델은 풀체인지급 부분변경을 거쳐 상품성을 강화했다. 전면에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포트 그릴이 새롭게 자리 잡았다.이전 모델에서 호평을 받은 트림별 특화 디자인 전략을 그대로 적용했다. RS트림은 쉐보레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담은 디자인 요소를 통해 스포티한 매력을,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양방향 통신기능을 갖춘 새로운 소형 위성 통신기가 나왔다.가민은 무게 100g에 IPX7 방수 등급, 새로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갖춘 ’인리치 미니2’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인리치 미니2는 80여 개 이상의 가민 제품과 호환 가능하다.또 최대 30일 연속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전원을 끈 상태로 보관할 경우 최대 1년까지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특히 추가 위성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보다 빠르게 위치 추적이 가능하며, 정지 상태에서도 방향을 표시하는 전자 나침반도 탑재됐다.혼자
아영FBC가 독점 운영하고 있는 독일 밀맥주 ‘에딩거‘는 여름시즌을 맞아 보냉백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에딩거 보냉백 패키지는 에딩거 헤페 8캔(500ml)과 피크닉, 캠핑족들의 필수 아이템인 보냉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에딩거 로고가 부착된 보냉백은 보냉에 뛰어난 내장재와 방습에 강한 소재를 사용해 야외 활동시에도 에딩거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제작됐다.탈부착이 가능한 어깨 끈과 편안한 어깨 패드를 넣어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이케아 코리아가 현대자동차와 함께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활동을 제안하는 ’그린 포레스트(Green For-rest)’ 행사를 이케아 광명 야외 정원에서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이번 행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가능하면서도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양사는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케아의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혁신 기술을 결합해 자연과 공존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행사에서는 이케아의 홈
BAT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봄이니까 새롭게 나답게’ 50% 할인 프로모션을 17일부터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글로 공식 웹사이트 ‘디스커버글로(discoverglo)'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 누적 멤버십 회원 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BAT로스만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6월 9일까지 글로 하이퍼X2를 50% 할인된 가격인 1만 9900원에 한정 판매한다.글로 공식 웹사이트와 쿠팡·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 전국 편의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
스포츠 브랜드 기업 넬슨스포츠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더 기어샵 (THE GEAR SHOP)’을 7일 서울 성수동에서 정식 오픈한다. 북한산성점과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백화점 평촌점,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에 이은 5번째 매장이다.더 기어샵 성수는 클라이밍, 하이킹, 트레일 러닝, 백패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수요를 충족시킨다. 캐나다 최상급 활동복과 장비 브랜드로 대표되는 ‘아크테릭스’와 아크테릭스의 하이엔드 시티 컬렉션 '베일런스', 이탈리아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스카르파’, 미국 콜로라도 스팀보트에서
유한킴벌리가 근로자의 안전과 편안한 착용감에 집중한 '발편한 안전화'를 출시했다. 유한킴벌리는 크린가드, 와이프올 등 산업용 브랜드를 통해 보호복, 방진마스크, 글러브, 와이퍼와 같은 다양한 산업안전용품을 공급하고 있다.유한킴벌리가 선보인 '발편한 안전화'는 작업 시 피로 경감을 위한 경량화 기술과 함께 충격흡수 기능을 장착한 인솔과 2중 구조 미드솔을 사용했고, 한국인의 발 구조에 최적화되도록 와이드 토캡을 적용했다. 또한, 물세제 접촉 등 돌발상황에서도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미끄럼 방지 1등급 인증을 완료했다.최신 트렌드도 반영했
지난 2월 4일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에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깅 캠페인이 열렸다. 해양 환경 보호단체 성난고래클럽(Angry Whales Club, 이하 ‘AWC’)의 주관하에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AWC가 해양 오염으로 인해 화가 난 고래의 마음을 대변하기 위해 나선 ‘성난 고래의 노래’ 프로젝트에서 시작되었다. AWC는 그 외에도 문화 콘텐츠와 웹(Web) 3.0을 활용해 줍깅 캠페인, 환경 콘서트,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행사에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산하 BAC(블랙야크 알파
경쟁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최근 뜨고 있는 아웃도어 의류 및 액세서리 소매업체인 코토팍시(Cotopaxi)의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스 스미스(Davis Smith)는 경쟁 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발견했다.이번 주 미국 애틀랜타에서 ESG 문제를 담당하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한 컨퍼런스인 Fortune Impact Initiative에서 스미스는 청중들에게 "(초기에) 제가 말씀드린 것 중 하나는 산 정상을 놓고 경쟁하는 또 다른 브랜드를 만들어서는 승리할 수 없다"며 "우리가 승리하는 방법은 더
새로운 기후 보고서에 따르면 극소수의 인간이 유럽 국가 전체와 같은 수준의 탄소를 배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빈곤 퇴치 단체인 옥스팜(Oxfam)이 발행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개인 125명의 투자 사업이 프랑스의 배출량과 맞먹는 탄소를 배출한다는 것을 발견했다.이 보고서는 이집트에서 진행 중인 기후 회의 COP27에 맞춰 발간되었으며, 기후 금융과 회복 탄력성에 대한 논의가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이 연구는 억만장자들이 183개 기업에 투자한 것을 조사한 결과, 그들의 지분이 2조 4천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
삼성생명이 걷기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건강자산(山) 산행대회' 참여 접수에 나선다. 이 대회는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올해 초 삼성생명이 시작한 '건강자산 Up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이번 산행대회는 오는 9월 16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더헬스' 앱(App)을 통해 삼성생명이 선정한 '대한민국 100대 명산'을 확인한 후 기간 내에 등산을 완료하면 된다. 산행 후 해당 산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더헬스' 앱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아웃도어 상품권,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참여를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