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포춘코리아 매거진 최신호를 무료로 읽어보세요.

본문영역

금융권, 어린이날 등 5월 가정의달 이벤트 '봇물'

퀴즈 이벤트부터 상품 가입 행사…카드사는 나들이 고객 대상 할인

  • 기사입력 2022.04.27 23:49
  • 기자명 공인호 기자

오는 5월 5일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을 비롯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국내 금융사들이 잇따라 관련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부터 MZ세대는 물론, 시니어 세대를 위한 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국내 금융사들의 다양한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면 특별한 5월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 "온 가족이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

우선 KB국민은행이 오는 5월 20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뿐 아니라 MZ세대·시니어고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초등학생 맞춤 이벤트'는 퀴즈를 풀고 받고 싶은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프렌즈 학용품세트, 추억의 과자 종합선물세트, 달고나 슬라임키트 등을 제공한다. 또 'MZ세대 맞춤 이벤트'는 닌텐도 스위치 OLED, 베어본즈 레일로드 랜턴, 스타프렌즈 드라이버 커버 중 받고 싶은 경품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세대 맞춤 이벤트'도 진행된다. 캐논 인스픽 S2 ZV-223,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및 서울스카이 입장권 2매, 스타프렌즈 우드커버 세트 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미당첨 고객에게는 3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어린이날 당일 KB청춘마루에서 KB금융그룹 캐릭터인 '스타프렌즈' 굿즈 선착순 증정 행사도 개최한다. 홍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KB청춘마루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MZ세대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매달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 버스킹 지원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금융교육 필수 3종 상품 가입시 경품 증정"

하나은행도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100주년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은행의 이번 이벤트는 만 12세 이하의 자녀와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녀와 함께 금융교육을 시작할 수 있는 필수 3종 금융상품인 청약, 적금, 증권연계계좌 중 1개 이상을 자녀 명의로 가입 시 참여 가능하다.

우선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SE △에어팟 3세대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나원큐'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손님 1만명에게 최대 연 5.5%까지 가입이 가능한 '내맘적금' 금리우대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상품 가입좌수에 따라 전쟁 난민과 기아 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금을 조성할 예정으로, 상품 가입만으로 뜻 깊은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자녀에게는 '유니세프 상장'을 수여한다.

롯데카드·신한카드 "힐링 나들이 계획 중이라면"

카드사들도 가정의달 나들이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카드가 봄맞이 나들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숙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숙박·여가 플랫폼 '야놀자'의 국내숙소 상품을 5%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 '예약하기'를 통해 국내숙소 상품을 결제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투숙기간은 오는 6월말까지다. 

또 5월말까지 롯데카드 전용 롯데리조트 패키지 결제 시 L.POINT(엘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객실과 조식 2인, 인피니트풀, 라운지커피 2잔으로 구성된 롯데리조트 속초 패키지 결제 시 엘포인트 5만 포인트를, 객실, 브런치 메뉴 2가지, 레드와인 1병으로 구성된 롯데리조트 부여 패키지 결제 시 엘포인트 3만 포인트를 지급해 준다. 투숙기간은 5월말까지다.

롯데호텔울산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디럭스룸에 피트니스센터 2인(헬스, 사우나, 수영장)이 포함된 패키지를 일~금요일 체크인 시 9만9000원, 토요일은 11만9000원 특가로 50실 한정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투숙기간은 6월말까지다.

롯데 프리미엄 카드 고객을 위한 롯데호텔 특가 혜택도 있다.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프리미어룸 패키지를 일~목요일 체크인 시 33만4000원, 그랜드 디럭스룸 패키지를 금~토요일 체크인 시 38만2400원 특가로 150실에 한해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모든 패키지는 르살롱 라운지 2인, 발렛주차 1회 무료, 수영장/피트니스/사우나 무료 이용, 식음 업장 10% 할인 특전을 포함한다. 또 롯데호텔월드 디럭스룸/클럽 디럭스룸/로티로리 패밀리트윈룸 패키지를 주중(일~목요일) 기준 각각 20만8300원/26만8800원/32만9300원 특가로 150실 한정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롯데 프리미엄 카드는 롯데백화점 Flex(플렉스)카드, LOCA PLATINUM(로카 플래티넘) 카드 등이며, 투숙기간은 6월 18일까지다. 

신한카드도 코로나 이후 리오프닝을 앞두고 워터파크나 골프 관련 나들이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한카드 전 고객 대상 롯데리조트속초 워터파크, 롯데리조트부여 아쿠아가든 입장료 30% 할인 및 전국 모든 롯데스카이힐CC 그린피 20% 할인 서비스를 10월 31일까지 제공한다.

워터파크는 현장에서 할인이 적용되고, 회원 본인과 동반 3인까지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롯데스카이힐CC 그린피는 홈페이지에서 최소 1일전 사전 예약한 경우, 예약 회원이 속한 1팀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신한카드는 올댓골프를 통해 티스캐너에 신규 회원 가입을 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하고, 올댓골프를 경유해 티스캐너 선결제 상품을 예약하고 라운딩까지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볼빅 골프공을 지급한다. 이 이벤트는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올댓 골프관'에서는 골프클럽을 비롯한 골프용품 등 할인 행사도 진행중이다.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인당 2장까지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에 적용 가능하며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한카드는 5월 말까지 에버랜드 및 롯데월드 입장권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가정의달 뮤지컬 선물 이벤트"

KB국민카드도 가정의달을 맞아 KB국민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아이다' 관람 기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월 13일까지 행사 응모하고 KB국민 체크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LG프라엘 탈모치료기, 다이슨 드라이기 등 총 5162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KB국민카드 탈모담당자가 기획한 전국민 탈모방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통계청 자료 기준 대한민국 인구 수 5162만명이라는 숫자에 맞춰 5162명의 고객에게 다양한 탈모방지 용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5월 4일까지 행사 응모하고 KB국민 체크카드로 3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뮤지컬 아이다' 티켓 100매를 지급하는 '가정의 달 뮤지컬 선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영업시간 제한 해제에 맞춰, 5월 10일까지 행사 응모하고 음식점 및 스포츠업종에서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매일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BBQ황금올리브 치킨과 콜라 1.25L 세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야구 개막! 스포츠에 빠질 수 없는 치킨!'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KB국민카드가 최근 4년간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5월 매출 빅데이터를 통해 세부 업종별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날·어버이날 기념일의 음식점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대비 최고 5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여가·오락서비스의 경우 5월 한달동안 일평균 매출액 대비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은 어린이날로 최대 213%였으며,  근로자의날인 5월 1일에도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최대 150% 높았다. 
 

 

공인호 기자 ball@fortunekorea.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9
  • 팩스 : 02-6261-615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 등록번호 : 서울중 라00672
  • 등록일 : 2009-01-06
  • 발행일 : 2017-11-13
  • 발행인 : 김형섭
  • 편집국장 : 유부혁
  • 대표 :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park@fortunekore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