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가 창사 이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침대 업계 1위 자리에 올랐다.1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매출이 3138억원으로 전년 대비 10% 상승했다. 1992년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최고 매출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170% 늘었다.영업이익률 역시 지난해보다 6%P 증가한 10%로 증가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률 모두 두 자릿수인 '더블-더블'을 기록했다.경쟁 브랜드이자 줄곧 침대 가구 브랜드 1위를 지켜오던 에이스 침대는 연결기준 매출액 306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570억원에
물가 상승률이 완화되고 있다는 희망에 미 증시가 들썩이고 있다.14일(현지시간) 미 노동통계국은 지난 10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오르는 데 그쳤다고 발표했다. 이는 월스트리트 예상치인 3.3%는 물론, 지난 9월 기록한 3.7%보다도 낮은 수준이다.특히 근원 CPI 또한 예상치 4.1%보다 낮은 4% 상승률을 보였다. 근원 CPI는 가격 변동이 심한 농산물, 국제원자재 가격을 제외한 물가변동 수치로, 물가 변동 기조를 가늠할 수 있는 수치이다. 지난 9월 근원 CPI 상승률은 4.1%였다. 시장은
니콜라 멘델슨은 작은 것들에 집중함으로써 거대 기술회사의 최고 여성 임원 중 한 명이 됐다. 그녀는 자신에게 닥친 불치의 암에도 그 접근법을 적용했다. 그 방식이 메타의 성장 위기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2016년 11월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와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는 회사 전략회의실에서 심각한 문제에 골몰했다. 이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에 일조한 극우 가짜 뉴스 증폭기로서,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담당한 역할의 여파를 논의하고 있었다. 당시 페이스북의 유럽ᆞ중동ᆞ아프리카(EMEA) 지역
지난주 1분기 미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상향 조정된 이후 월가의 전략가들과 경제학자들로부터 새로운 낙관적인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여러 중소기업 조사 결과 미국 경제의 근간이 여전히 건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전문가들에 따르면, 일자리를 죽이는 인플레이션이 식는 "연착륙"이 이제 가능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심지어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도 지난 주 포르투갈 신트라에서 열린 유럽중앙은행 포럼에서 "경기침체가 더 이상 미국 경제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4월에 1년 안에 "약한
에이스침대 창업주인 안유수 회장이 지난 26일 향년 94세로 별세했다.27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전날 밤 별세한 안 회장은 1930년생이다. 그는 황해도 사리원 출신으로 한국전쟁 당시 남쪽으로 내려왔다.안 회장은 서울 광성고등학교와 동아대학교 정경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고려대 경영대학원 수료, 단국대 경영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그는 한국에 주둔 중인 미군이 침대를 사용하는 것을 처음 접했다. 이를 바탕으로 잠자리 문화가 점차 온돌에서 침대로 바뀔 것이라고 보고 침대 사업에 뛰어들었다.지난 1963년 서울 금호동에 에이스침대공업사
킴 카다시안의 사모펀드 SKKY 파트너스는 바이아웃 기업들이 수년간 가장 어려운 자금 조달 환경 중 하나와 씨름하면서 최소 10억 달러를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SKKY 파트너스는 소셜 미디어(SNS)에서 카다시안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는 팔로워 수 만큼 많은 현금을 모금하기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그들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특별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SKKY의 특별한 자산은 바로 '킴 카다시안'이다. 그녀의 사회적 영향력을 의미하는 것이다. 42세의 리얼리티 TV 스타이자 기업가인 그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에
시몬스가 지난 2018년 선보인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프로그램 '시몬스페이(SIMMONS PAY)' 이용자가 로드샵 매출의 40%를 넘어섰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25일 이천 시몬스팩토리움 5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부대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금액만 일정 기간 나눠서 내기 때문에 기존 렌탈 제품과는 차이가 있다”면서 “시몬스페이 이용자는 계속 늘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2017년 7월 경기도 이천에 문을 연 시몬스 팩토리움은 7만4505㎡(2만2538평) 부지에 세계 최고 수준의 설비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자체 생산 시스템을
잘 시간에 일해야 성공한다던 말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이제 충분히, 더 깊이 잘 수 있는 기업인이 ‘구루’로 통한다. 전주훈 삼분의일 대표를 통해 기업인들의 잠자리를 들여다봤다.기업인들에게 잠은 더 이상 적이 아니다. 이들은 이제 잘 자야 더 나은 결정을 한다고 믿기 시작했다. 나아가서 수면 상태를 측정하고 질을 높일 장치를 사들이고 있다. 과거 잠을 줄여가며 현장을 찾던 산업화시대 창업자의 일과는 유물이 된 셈이다. 수면공학기업 ‘삼분의일’의 전주훈 대표는 “일을 바라보는 관점이 ‘하드 워크(Hard Work)’에서 ‘스마트
침대 없는 침대 광고. 시몬스 광고다. 한때는 매트리스의 편안함과 정숙성을 세련된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전부턴 소비자들에 대한 이야기에 주력한다. 2020년 ‘매너가 편안함을 만든다'가 대표적. 얼핏 보면 매너와 편안함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 싶지만 매너를 ‘원칙' 또는 ‘본질'로 바꿔 대입해 보면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한 광고. 제품을 빼고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영상으로 풀어낸 셈이다.광고뿐이 아니다. 침대 없는 매장도 몇 년째 선보이고 있다. 150주년을 맞이한 2020년엔 ‘시몬스 하드웨어 스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유통가에선 ‘경험’을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콘텐츠의 반격이 시작됐다. 대면활동이 재개되면서 온라인에선 한계가 있는 ‘공감’을 오프라인 매장에 스며들게 함으로써 소비자 마음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지난 2년간은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집콕 라이프,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 일상은 언택트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이뤄졌다. 또 기업들이 ‘메타버스’로 온라인 쇼핑 채널을 확장하며 젊은 소비자들을 유혹했다.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19가 만든 폭발적인 온라인 시장은 오프라인 매장에도 큰 변화를 일으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