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포춘코리아 매거진 최신호를 무료로 읽어보세요.

본문영역

[How I Made My First Million] 마이크 살게로 버처박스 CEO

5억 달러 규모 구독형 육류 배달회사 '버처박스' 설립자의 스토리를 들어본다.

  • 기사입력 2024.02.05 17:00
  • 최종수정 2024.03.20 15:42
  • 기자명 JANE THIER 기자 & 김동현 기자

포춘의 최신 시리즈인 'How I Made My First Million'는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부를 축적했는지에 대해 인터뷰하는 섹션이다. 시리즈를 통해 여러분은 전 세계의 창업자, 기업가, 투자자 및 크리에이티브들로부터 그들이 어떻게 '7자리 숫자 클럽(1000만달러 이상의 가치)'에 가입했는지를 시작으로 그들의 무엇이 다른지, 부를 축적하기 위한 조언을 듣게될 것이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주요 사항
이름 : 마이크 살게로
나이 : 42세
경력 : 구독형 육류 배달회사 '버처박스(ButcherBox)' 설립
순자산: 약 3억 7500만 달러

파라과이 태생의 미국 서부 메사추세츠에서 자란 사업가 마이크 살게로는 자신이 태생부터 사업가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미국프로야구(MLB) 보스턴 레드삭스 홈 경기장인 펜웨이 파크에서 땅콩을 파는 것을 시작으로 부동산에서 일을 했으며, 해고도 당해보는 등 많은 일을 겪었다. 이 과정을 거친 그는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큰 기쁨을 느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가 구글이나 퍼스트 라운드 캐피털과 같은 곳에서 많은 자본을 모은 후, 창업자로서 처음으로 자신을 위해 일하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그의 첫 스타트업은 지난 2015년 문을 닫았고, 그 후 3일 만에 살게로는 버처박스를 시작했다. 그 사업을 통해 그는 백만장자가 됐고, 이것을 매각할 계획이 없다. 그의 가장 큰 조언은 "외부 자금을 모으지 마라"다.

살게로의 아이디어는 그의 네트워크에서 나왔다. 친구의 장인은 보스턴에서 고기를 팔던 농부였다. 살게로는 풀을 먹인 고품질의 고기를 너무나 좋아했고, 이를 더 꾸준히 구입해 친구들에게 되팔았다.

이 과정에서 그는 확신이 들었고, 이 사업에 올인하기로 결심했다. 링크드인 메시지와 함께 자신을 알렸고, 킥스타터의 도움을 받아 정육점 사업을 본격화 했다.

살게로는 자신이 만든 회사에 대해 여전히 경외심을 품고 있다. 2015년 사업 시작 당시 그는 2만 5000 달러만을 모금할 계획이었지만, 그 후 한달 간 21만 5000 달러를 모금하기 위해 그 돈을 날려버렸다. 

이 회사는 2023년 기준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살게로의 지분 75%는 약 3억 7500만 달러에 이른다.

그는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하이브리드 작업과 원격 작업에 대한 생각, 허슬 문화가 왜 '거짓말'인지, 그 과정에서 얻은 다른 주요 교훈 등에 대해 설명했다.

 

Q 어디서 자랐고 부모님이 무슨 일을 하셨는지요?

저는 파라과이에서 네 살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부모님은 제가 태어난 지 4개월이 되던 해에 이혼했고, 저희 형제는 엄마와 함께 매사추세츠 주 서부에 있는 정말 작은 농업 공동체로 이사를 갔습니다. 저는 2000명이 사는 아주 작은 마을에서 자랐어요.

엄마는 미혼모로 지내면서 우리 넷을 쫓아다니느라 바빴고, 이 때문에 정규직으로 일하지 않았어요. 우리는 교육과정을 밟는 대신 주로 엄마와 시간을 보냈어요. 엄마는 대체 교육을 좀 했어요. 아주 다정한 가정에서 살았어요. 

Q 경제적으로 성장하면서 어떤 통찰력을 갖게 됐나요?

저는 돈과 관련된 정말 흥미로운 성장과정을 겪었습니다. 할아버지는 사업가로 아주 성공적을 거둔 분이었어요. 할아버지는 콜롬비아 출신으로 미국으로 건너가 국제적인 사업에서 성공을 거두셨어요.

돈이 많지는 않았지만, 조부모님께서 우리를 데리고 여행을 가곤 했습니다. 우리는 매년 여름마다 스페인에 갔고, 그것은 제게 흥미로움을 가져다 줬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작은 마을은 매우 가난했고, 저는 여행을 통해 다른 삶의 방식을 봤습니다. 그것은 제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새로운 인생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는 동력이 됐습니다.

 

Q 당신의 첫 직업은 무엇이었나요?

제 첫 직업은 신문배달부였습니다. 저는 10살 때 데일리 햄프셔 가제트라는 신문을 약 32가구에 배달하는 일을 했습니다. 저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1.5마일을 걸으며 이 신문들을 마을 여기저기에 배달하곤 했습니다.

 

Q 여러 경험이 무엇을 가르쳐 주었습니까? 

제가 돈에 대해 정말 일찍 배운 가장 큰 교훈 중 하나는 '저축에 대한 생각'이었습니다. 8비트 닌텐도를 구매하기 위해 저는 약 95달러를 모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게 큰 성공으로 기억되는 사건이었습니다.

저는 항상 120달러짜리 에어 조던 신발 한 켤레를 사는 꿈을 꿨습니다. 저는 그것들을 실제로 산 적이 없다. 저희 어머니는 제가 저축을 하거나 돈으로 허송세월을 하는 것보다 미래에 대한 계획을 생각하도록 도와준 좋은 롤모델이었습니다.

 

Q 당신은 대학을 갔나요? 그리고 만약 그렇다면, 그곳에 있는 동안 당신은 사업가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었나요?

저는 항상 제 사업에 대해 열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어린 나이에도 사업을 하는 삼촌이 주변에 있었고, 할아버지 또한 그래왔기 때문이죠. 그 생활방식이 잠재적으로 제게 영향을 줬고,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저는 고등학교 때 기숙학교를 다녔습니다. 그 때가 제가 진짜 부를 마주한 첫 번째 때인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당시 부유층 아이들과 함께 그곳에 있었고, 우리는 뉴욕에 가서 호텔 방을 잡고 많은 돈을 쓰겠다는 꿈을 가졌어요. 

저는 대도시의 학교를 가고 싶어서 보스턴 대학에 갔습니다. 그러나 저는 학교가 지루했어요. 그래서 저는 제 사업을 그 도시에서 일구기로 다짐했고, 4년 간 학교에 다니면서 풀타임으로 일했어요.

저는 마술사로서 마술 가게에서 일하는 것부터 운동 경기장에서 일하는 것까지 다양한 다양한 직업을 가졌습니다. 저는 펜웨이 파크에서 땅콩 판매자로 일했고, 요리사로도 경험을 쌓았어요. 많은 경험을 거치 1년 후에 저는 비즈니스 스쿨이 저와 맞지 않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인턴쉽을 하기 위해 우리를 가르치는 것에만 집중했기 때문이죠.

저는 항상 사업가가 되는 것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1학년이 끝난 후 저는 궁금증을 자극하는 수업들을 듣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학교를 졸업하면 취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았어요. 그래서 직장을 구하려고 노력하기 보다 제가 호기심을 갖고 있는 것에 더 가까운 일들을 했습니다.

 

Q 버처박스에 대한 영감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버처박스 이전에 커스템메이드닷컴(Custommade.com)이라는 회사를 시작했고, 8년 동안 운영했어요. 당시 우리는 벤처 자금을 지원 받았어요. 구글과 퍼스트 라운드 캐피털에서 많은 자본을 모았지만 성공하지 않았어요. 사업이 무너지고 제 공동 창업자가 최고경영자(CEO) 역할을 맡으면서 제 다음은 무엇일까 궁금했어요.

제 친구 중 한 명은 농부였는데, 분기별로 고기가 가득 찬 봉투를 보스턴에 싣고 와서 팔았어요. 저는 그에게서 고기 몇 봉지를 샀고, 냉동고가 가득할 정도였어요. 더 이상 냉동고에 공간이 없게되자 저는 그 스테이크 몇 개를 직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팔기로 결정했어요. 그리고 나서 저는 그것을 더 사기로 결정했어요. 직장에 있는 사람들이 "이봐, 다음에 그것을 받으면, 나한테 더 사줘."라고 말했기 때문이죠. 큰 호응을 얻은 것이죠.

저는 결국 이 농부와 직접 이야기를 나눴고, 소 한 마리를 통째로 사서 직장으로 가져가서 사람들에게 팔았습니다. 그 사람 중 한 명이 "만약 소 한 마리가 집으로 배달이 된다면 훨씬 좋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한마디로 "어떻게 집으로 고기를 배달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이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조달하는 고기의 종류는 '풀을 먹인 소고기'라고 불렸습니다. 

저는 풀을 먹인 소고기가 더 건강에 좋다고 믿었고, 제 아내와 저는 이 식단을 따랐습니다. 마이클 폴란의 '잡식동물의 딜레마'는 풀을 먹인 소고기가 건강에 더 좋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이후 저는 이런 강박관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는 가능한 최고의 풀을 먹인 소고기를 어떻게 공급할 것인가? 두번째는 소고기나 고기를 어떻게 고객의 집으로 배달할 것인가? 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찾기 위해 4~6개월 동안 여기저기를 뒤적거렸고, 그러던 중 대형 우편회사인 오마하 스테이크스의 전 운영 책임자를 만났습니다. 당시 그는 저를 도와줄 수 있다고 하면서 활로를 찾았습니다.

전 링크드인에서 그에게 연락했어요. 그는 기꺼이 도와주겠다고 했어요. 이 후에 사업을 시작했어요. 그래서 저의 첫 번째 사업인 커스텀 메이드가 문을 닫은 후, 3일 만인 화요일 아침에 버처박스를 시작했어요.

 

Q 커스텀메이드가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제 공동창업자인 세스와 저는 가장 친한 친구였습니다. 저희는 둘 다 부동산 일을 하고 있었고, 둘 다 각자의 일을 하고 싶어했습니다. 

커스텀메이드는 목공업자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고객을 찾기 위한 서비스였습니다. 세스는 당시 그 사이트에서 커피테이블을 구매했습니다. 이 서비스에 매료된 세스는 이 사이트를 인수해야한다고 생각했어요.

당시 커스템메이드 소유자로부터 매각의사를 전달받았고, 우리는 60일간의 실사를 위해 5000달러의 보증금을 내걸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14만 달러에 그 웹사이트를 사려고 했기 때문에, 그 후 60일간 투자를 설득했습니다. 우리는 5000달러 정도의 작은 수표와 5만 달러 정도의 수표를 받았고, 이 웹사이트를 사기 위해 50만 달러를 모았습니다. 

1년 후 우리는 사업으로 약 50만 달러의 수익을 얻었고, 또 약 110만 달러 정도의 돈을 조금 더 모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1년이 지난 후 우리는 벤처 캐피털을 모집하는 것에 매료됐습니다. 당시 그것이 기술 회사를 설립하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우리는 벤처캐피탈을 모집하기 위해 약 75번의 회의에 참석했는데, 모두가 우리에게 '아니'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76번째 미팅에서 저는 '마켓플레이스'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순간 모든 것이 바뀌었어요. 

지난 2011년 에어비앤비의 열기가 뜨거웠고, 우버가 시작되고 있었어요. 벤처캐피털리스트들이 찾고 있는 마켓플레이스 패턴이 있었던 셈이죠. 저희는 이 시류에 탑승했고, 몇 달 안에 구글과 퍼스트라운드 캐피털을 끌어들였습니다. 세스는 내 결혼식 리허설 저녁 식사에서 구글이 그날 계약했다고 발표하면서 축하해줬죠. 제가 결혼을 할 때 계약이 성사된 건 멋진 일이었고, 우리는 그들로부터 200만 달러를 벌어들였어요. 

우리는 시장 개척을 시작했고, 다섯 차례의 자금 조달 과정에서 약 2800만 달러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사업의 기본 원리는 우리가 희망했던 방식으로 작동하지 않았고, 우리가 투자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제시했던 방식으로도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결국 여러 차례 정리해고를 해야 했습니다.

결국 비즈니스 모델은 맞지 않았고, 수익을 통해 약 300만 달러의 수익을 얻는 데 그쳤어요. 공동 창업자는 사업을 맞춤형 보석 사이트로 옮겼고, 그 사업은 정말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그의 커스텀 메이드 버전 2.0에 투자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 제게 가르쳐준 것 중 하나는, 때때로 돈을 모을 때 사업 자체와 사업이 필요로 하는 것들과 상충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투자자들과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존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경우 투자자들은 우리에게 큰 관심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시장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현실화 되지 못했을 때 우리는 꼼짝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커스텀메이드의 많은 문제들로 인해 저는 버처박스로 외부 자금을 한 푼도 조달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저는 우리가 커스템메이드로 돈을 모았더라면 오늘날 거의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초기에 버처박스에 투입한 금액이 얼마나 됩니까?

처음에 제 돈 1만 달러를 넣었어요. 1만 달러로 당신이 회사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증명해 보겠다는 생각이었기 때문이죠.

 

Q 커스텀메이드 실패로 당신은 귀중한 교훈을 배웠고, 버처박스를 설립했습니다. 당신은 버처박스가 지금만큼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나요?

저는 정육점 박스가 오늘날과 같은 모습이 될 줄은 몰랐어요. 단순히 취미 사업을 할 생각이었기 때문이죠. 구독자 1000명이 한 달에 한 번 고기 한 상자를 사서 약간의 이익을 얻는다면, 그것으로 나는 수입이 충분하고, 고객 서비스 담당자와 다른 사람 몇 명을 고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5월에 시작한 버처박스를 통해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며 성장했고, 큰 교훈 중 하나는 '사람들이 소고기를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치킨과 돼지고기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2015년 9월 9일에 킥스타터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2만 5000 달러를 모았고, 30일 만에 21만 5000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우리는 웹사이트를 시작했고, 사람들은 바로 가입했습니다.

저는 사업을 프로 운동선수들의 부모와 동일시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부모라면 아이를 위한 가드레일을 만들고, 안전하게 지켜주지만, 그들이 되고 싶은 것에 대해 말할 수 있는 말은 많지 않습니다.

저는 회사들도 마찬가지라고 믿습니다. 저는 버처박스로 성공하기를 원했고, 여전히 그것이 세상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경외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현재 순자산은 얼마입니까?

정말 어려운 질문이네요. 제 순자산의 대다수는 버처박스입니다. 나는 회사의 75% 정도를 소유하고 있고 나머지는 직원들과 전직 직원들이 소유하고 있어요. 우리는 외부 주주가 없는 일종의 개인 회사죠. 그래서 우리를 회사에 대한 실질적인 가치를 생각하지 않아요. 사실 내 순자산이 얼마나 되는지 알 필요는 없고, 별로 신경 쓰지 않아요. 

 

Q 2023년 총 수익은 얼마죠?

5억 달러였고, 2022년에는 5억 6000만 달러였습니다. 

 

Q 회사의 주요 정책인 '평생 무료 베이컨'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어떻게 그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나요?

저희는 베이컨을 기반으로 해서 이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킥스타터 캠페인 초기에 저희는 후원자들에게 1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면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베이컨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저희를 10만 달러의 매출로 유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킥스타터 상자를 발송할 때, 저희는 모든 상자에 베이컨 한 팩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희는 이를 웹사이트로 옮겼습니다. 킥스타터가 끝났기 때문에 구독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약 2주 후 제 엔지니어가 문제가 있다고 전화를 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킥스타터 사람들뿐만 아니라, 가입한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 베이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큰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고칠 수 있을까요?라고 물었습니다. 그가 말하길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저는 사람들에게 베이컨을 보내는 방식으로 코드를 만들었어요."라고 답했어요. 그걸 듣고 있던 마케팅 담당자 마이크는 "그냥 사람들에게 등록해서 무료 베이컨을 얻으라고 말하면 어떨까요?"라고 말했고, 그게 다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술적인 것 때문에 마케팅 방향을 바꿨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버처박스에 가입하고 첫 번째 상자에 무료 베이컨을 받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그것은 정말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 이면에 있는 아이디어는 우리는 구독 비즈니스입니다. 그들은 무료 상품을 제공받고, 훨씬 더 자주 구독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 사업에 많은 평생 동안의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Q 작년에 구독자가 몇 명이었나요?

약 40만 명의 구독자가 있으며, 미국 내 160만 가구에 배송했습니다.

 

Q 헬로프레시와 같은 구독 회사들은 최근 몇 년 동안 둔화되고 있습니다. 버처박스와 다른 회사들과 차별점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성공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돈을 모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시작한 2015년으로 시계를 돌려보면, 그 때 블루 에이프런은 놀라울 정도로 잘 됐습니다. 그리고 25개의 블루 에이프런 지역 버전이 모두 자금을 모았고, 그들은 모두 사업을 시작해 경쟁하고 있었어요. 그러나 우리는 투자를 받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돈을 모집하지 않은 유일한 회사였습니다. 

블루 에이프런은 우리가 시작한 지 1년 6개월 만인 2017년 7월에 상장했어요. 이후 사업이 잘 진행되지 않아 30일 만에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소비자 직거래 식품 및 구독 사업 시장 전체가 즉시 말라버리는 사건이었죠. 블루 에이프런의 평가액도 20억 달러에서 1억 달러로 급감했습니다.

우리는 수익성 있는 마케팅 엔진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우리는 페이스북에서 흥미로운 것들을 통해 그것을 했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한 상자를 팔고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마케팅 믹스를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대부분의 박스 구독 회사들이 했던 것보다 손해를 보고 미래에 언젠가 다시 돈을 벌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늘날의 회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만약 우리가 돈을 모았더라면, 우리는 아마 지금 사업을 하고 있지 않을 거에요.

 

Q 커스텀 박스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169달러입니다.

 

Q 버처박스를 확장할 의향이 있습니까?

저는 버처박스에 대해 몇 가지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의 목적은 사람들이 더 잘 먹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많은 다른 사람들에게 다양한 것들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사람들이 더 건강한 선택을 하도록 돕고, 더 나은 고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는 버처박스로 요리를 할 줄 모르거나 요리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돕고자 합니다. 그것이 요리 수업이든, 아니면 요리법이든 말이죠. 우리는 부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고객의 다른 니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약 75%의 고객이 우리가 상자에 넣는 고기의 품질을 믿기 때문에 애완동물 사료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애완동물이 그들의 가정의 일부 또는 가족와 같다고 믿고 고품질의 사료를 공급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애완동물 사료도 출시할 것입니다. 이미 작년에 간식을 출시했고, 올해에는 고양이 사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리는 일반적인 애완동물 사료에 대해 정말 흥분되고 그것이 꽤 흥미로운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매우 기대하는 또 다른 것은 우리가 오랫동안 인도적으로 사육된 동물을 소싱해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 100% 인도적으로 사육되거나 MSC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를 준비하기 위해 공급업체를 선택하고 시스템을 작동하는 데 약 2년이 걸렸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열정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으로 공급망의 근로자들입니다. 지금 육류 공장의 근로자들의 근무여건은 매우 취약합니다. 이 취약한 인구를 바라보고 더 나은 방법을 찾고자 노력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저는 그 산업이 길을 잃었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바꾸고 싶습니다.

 

Q 해외에도 배송하나요?

아니요, 저희는 미국본토 내 48개 주에서만 배송합니다.

 

Q 노동자들이 집에서 일할 수 있는지에 대한 큰 논쟁이 있었습니다. 당신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유연성이 있어야 합니까?

팬데믹 이전에는 사무실 문화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매일 사무실에 들어왔고, 제 생각에는 한 두 명의 원격근무자들만이 전화로 일을 처리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모든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우리는 단지 하이브리드 근무가 전혀 문제 없습니다. 우리는 더 젊은 노동력을 가지고 있고, 더 젊은 사람들은 전국에 퍼져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미니애폴리스에, 사람들은 라스베가스에, 텍사스 오스틴에 정착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금 주 밖에서 약 40%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하이브리드 회사로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무실에 가는 것을 좋아하고, 일주일에 4일은 사무실에 있어요. 사람들과 마주치는 것과 누군가와 마주쳤을 때 일어나는 충돌 등 사무실의 상호작용이 좋아요. 하지만 우리는 확실히 하이브리드 문화를 받아들이고 있고, 하이브리드인 사람들도 직접 일하는 사람들과 같은 기회를 갖도록 하고 있어요.

저는 비즈니스 리더로서 유연성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유연성은 우리가 계속해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우리는 사람들이 유연하게 하게 일을 끝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제게 중요한 것은 일이 마무리되는 것입니다.

 

Q 자신의 회사를 창업하거나 설립하려는 사람들에게 하고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투자금을 모으지 마세요. 

 

Q 성공한 기업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회사 밖의 다른 회전판들과 균형을 잡고 있습니다. 저는 그것들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여러분을 성공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기사는 Fortune.com 원문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글 JANE THIER 번역 김동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9
  • 팩스 : 02-6261-615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 등록번호 : 서울중 라00672
  • 등록일 : 2009-01-06
  • 발행일 : 2017-11-13
  • 발행인 : 김형섭
  • 편집국장 : 유부혁
  • 대표 :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park@fortunekore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