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포춘코리아 매거진 최신호를 무료로 읽어보세요.

본문영역

[임수지의 DAC 보고서] 북미, 글로벌 FemTech 주도…뒤처진 아시아

[임수지의 DAC 보고서⑧] Femtech Series Part. 2

  • 기사입력 2023.09.05 07:00
  • 기자명 포춘코리아 기자

FemTech는 여성 건강 관리의 우선 순위가 높아짐에 따라 COVID 이후에 주목 받고 있는 시장이다. 업계는 아직 초창기이기 때문에 수익성 있는 기회가 존재하며 여성 건강 혁신을 전문으로 하는 투자 펀드와 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전반적인 FemTech 산업이 형성되고 있으며 국가적 및 세계적 규모로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 2027년까지 1조 달러의 가치로 추정되는 이 부문은 시급하고 중요한 여성 의료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혁신의 도입으로 계속 성장할 것이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북미는 FemTech 강국이며 전 세계 기업의 절반 이상(51.9%)이 북미에 몰려있다. 아시아는 13.9%로 세 번째다. 아시아가 북미보다 인구가 40억 명 더 많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46억 8000만 대 597만) 막대한 성장 기회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한국 혁신기업들은 아시아 지역과, 해외인 북미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북미 지역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젊은 소비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Hologic과 같은 초기 시장 리더들이 자궁경부암 등 여성 질환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시장에 도입했지만 아직 우리 대한민국의 기업들은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펨테크에 대한 오해 - 어떤 것들이 있는가?

 

지난 회에 살펴본 ‘FemTech’라는 용어에 대한 대중적으로 잘못된 해석은 산모의 건강, 폐경 및 자궁경부암과 같이 여성 특유의 질환의 경우에만 적용된다고 이해하는 것이다. 이 용어는 훨씬 더 포괄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자가면역 질환, 편두통,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은 여성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반면, 심혈관 질환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므로, 여성에서 다르게 나타난다고 인식하기 어렵다.

의료 분야의 역사적인 성별 편향으로 인해 여성은 6가지 유형의 암을 포함하여 700가지 질환에 대해 훨씬 더 낮은 진단을 받았다. 지연된 관리 및 예방 조치는 치료 비용 증가를 가져온다.

 

환자 지출의 성별 편견 차이

 

18~44세의 여성은 남성보다 의료비 지출이 84% 더 많다. 44~64세의 여성의 경우 지출이 24% 더 높다.

미국의 응용수학자 아서 미린(Arthur Mirin)은 여성의 의료 격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미국 연방 지출을 분석했다. 딸이 만성피로증후군 진단을 받자 이 주제를 연구하기 위해 은퇴한 것.

미린은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질병 전반에 걸쳐 제공한 자금을 분석해 성별 격차 가능성을 확인했다. 결과는 더 많은 여성이 영향을 받는 경우에도 약 75%의 사례에서 자금 조달 패턴이 남성을 선호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여성건강에 대한 정보데이터가 가지는 격차

 

사전 데이터 생성부터 진단 및 국가 데이터 수집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사각지대가 존재한다. 여성의 건강 데이터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이해와 정보의 격차가 존재하여 여성의 건강 상태를 완전히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다.

데이터 격차는 연구 설계, 투자 결정 및 새로운 파이프라인 확장을 주도하는 중요한 통찰력을 놓치면서 국가 및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미국의 경우 여성의 건강 데이터의 격차 대부분은 임상 시험에서 배제된 관행에 따른 것이다.

16년간 임상시험에서 여성을 배제한 결과 오늘날 부정적인 파급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1950년대 내내 메스꺼움을 완화하기 위해 임신한 여성에게 탈리도마이드라는 약물이 일반적으로 처방되었다. 그러나 비극적인 부작용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수천 명의 아기가 심각한 사지 기형을 가지고 태어났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미국 의료계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적 법적 조치를 취했고 결국 여성을 임상시험에서 완전히 배제했다.

수년간의 논의 끝에 197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연구 참여에서 가임기 여성을 제외하는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선택권이 주어지지 않았고, 여성은 자녀를 가질 능력이나 욕구에 관계없이 등록을 제한했다.

NIH와 같은 활동가들과 단체들이 여성 포용을 지지하기 위해 함께 결속하면서 전국적으로 반발이 이어졌다. 1985년에 여성 건강 문제에 관한 공중 보건 서비스 태스크포스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모든 연령대의 여성에게 공유하거나 더 널리 퍼진 상태와 질병에 중점을 두도록 연구를 확장해야 한다”고 선언하면서 여성을 위한 임상 시험 포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변화까지는 8년이 더 걸렸다. 1993년 의회는 공식적으로 여성과 소수집단을 임상 연구의 주체로 하는 NIH 재활성화법을 통과시켰다. 여성과 소수 집단이 모든 임상 시험 단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새로운 요구 사항이 시행되었다. 미국은 16년 동안 중요한 연구와 데이터 수집이 부족했다. 여성 중심 임상 시험은 바이오제약 파이프라인 자산의 1% 미만과 여성 건강 상태를 다루는 MedTech 신규 승인의 2%에 불과하다.

한국의 혁신기업들에게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시장은 아직 대부분 개발되지 않은 상태이다.

상당히 ‘오래된’ 미국 약물들은 특별히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되지 않았을 수 있다. 한국은 그들이 검사를 받았는지 확인해야 하며, 한국 인구(여성 포함)에게 판매되는 의약품에 대해 그러한 임상 연구가 수행되어야 한다고 요구해야 한다.

 

세계적 성장을 확보한 한국 여성건강 혁신기업의 사례

탈리도마이드 추모비, 비극의 영향을 받은 여성과 어린이들을 기린다. [사진=Thalidomide Memorial]
탈리도마이드 추모비, 비극의 영향을 받은 여성과 어린이들을 기린다. [사진=Thalidomide Memorial]

 

생식 관련 응용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인 의료 환경조/ 포춘코리아 포춘코리아 기자 webmaster@fortunekorea.co.kr건에 이르기까지 한국 기업들은 여성들의 건강 관리를 직접 지원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Samsung SK는 올해 새로운 삼성 워치 5 시리즈에 ECG 지원 기능을 내장했다. 웨어러블의 새로운 맥파 분석 기능은 20초 이내에 혈압 결과를 제공한다. 고혈압이 있는 모든 성인의 거의 50%가 여성이며 고혈압이 있는 여성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뷰노(Vuno)는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인 VUNO Med-DeepCARS™를 출시했다. 여성은 남성보다 심정지 상태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낮으며, 이는 또 다른 중요한 격차를 보여준다. 의료 제공자는 증상을 간과할 수 있어 여성의 병원 외 심정지(OHCA) 비율이 높아진다. VUNO Med-DeepCARS™는 일반병동 입원환자의 24시간 이내 심정지 위험도를 0~100점으로 제공하여 심정지 발생 가능성을 미리 알려주는 국내 최초 AI 의료기기로 사전에 위험을 감소시킨다. 최근 미국에서의 실적과 관련하여, 뷰노의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인 VUNO Med-DeepCARS™는 국내 의료 AI업계 최초로 FDA로부터 혁신 의료기기로 지정되었음을 알렸다.

여성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질환은 편두통이다. 미국에서는 편두통 환자 4명 중 3명이 여성이다. Nu Eyne은 급성 통증 완화와 장기적 통증 빈도 감소라는 두 가지 경우에 신경 조절을 활용하는 착용형 편두통 완화 장치인 ELEXIR를 개발했다. 이 혁신기업은 최근 동아제약과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하고 미국 FDA 510K 시판 전 승인을 받았다.

Mediwhale은 바이오마커인 망막 이미지를 통해 심혈관, 신장, 눈 질환 및 생물학적 연령을 예측하는 최초의 종합 AI 진단 솔루션인 Reti-Intelligence를 만들었다. 이 회사는 Reti-Intelligence가 진단 진입점이라고 말하면서 예방 치료를 더 쉽게, 의사 방문을 더 의미 있게 만들고자 한다. 이 장치의 목표는 더 많은 통찰력을 의사에게 제공하여 환자에게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제넥신(Genexine)은 2023년 1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진행성 자궁경부암에 대한 새로운 DNA 백신인 GX-188E(tirvalimogene teraplasmid)에 대해 신속심사지정(FTD)을 받았다. 이 신약은 자궁경부암 여성의 생명을 구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처는 제넥신이 현지 시장에서 중요한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인정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골다공증은 여성에게 다르게 영향을 미치는 반면 심혈관 질환은 여성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두 질환 모두 체성분과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 메디컬아이피의 DeepCatch 분석기는 세계 최초의 전신 성분분석 AI 솔루션이다. 이 혁신기업은 2023년 6월 미국 FDA 510(k) 허가를 받았다. DeepCatch의 성분 분석 초기 성공을 기반으로 메디컬아이피는 만성 질환 및 질병의 발생을 예측하기 위한 임상 시험을 확대할 것이다.

Inertia Lab은 전자 빔 기술을 통해 생산된 100% 셀룰로오스 생체 흡수성 폴리머를 사용한 생리대 개발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 4명의 KAIST 여성 연구원이 설립한 이 회사는 여성 위생 제품에서 미세 플라스틱의 위험한 부작용을 제거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제품 라인 Labocell™은 미세플라스틱 흔적이 없는 유기농 제품이다. 환경에 유해한 것 외에도 미세 플라스틱에서 발견되는 화학 물질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켜 유산과 같은 의학적 문제로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혁신기업들은 FemTech 기업의 몇 가지 사례에 불과하다. 스타트업들은 가장 시급한 의료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계속해서 등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확장될 것이다.

 


INTERVIEW I “펨테크, 틈새시장 아냐... 성장 기회 충분”

Carli Sapir, Amboy Street Ventures 설립파트너
Carli Sapir, Amboy Street Ventures 설립파트너

 

시장 확장을 가장 잘 보여주기 위해 우리는 미국 FemTech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 세 명의 여성 건강 중심 투자자들로부터 산업 인사이트를 들었다. Amboy Street Ventures는 여성 건강 및 성 건강 기술 스타트업에 초점을 맞춘 세계 최초 벤처 캐피털 펀드이며 설립자인 Carli Sapir가 이끌고 있다. Amboy 외부에서 Sapir는 다른 혁신적인 사업에 투자하는 Angel Investor 역할도 한다. FemTech라는 용어가 탄생한 지 몇 년 후 Sapir는 Female Founded Club.을 설립했다.

Shubhra Jain은 의료 및 생명 공학 분야의 첨단 기술에 대한 전직 의사이자 투자자이다. 여성 환자 및 제공자로서의 직접적인 경험을 활용하여 Jain은 Tarsadia Investments의 FemTech 중심 투자를 이끌고 의료 투자 책임자를 역임한다. Jain은 또한 FemTech Collective의 이사이자 여러 의료 기술 스타트업의 멘토이자 투자자이다.

Scrum Ventures의 FemTech 파트너십 책임자인 Saki Oshima는 초기 단계의 벤처 캐피털 회사에서 여성 건강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와 도쿄에 근무하면서 Oshima는 아시아에서 시작하여 북미 시장에 이르기까지 신생 기업을 지원한 경험이 있다. Oshima는 FemTech Community Japan의 창립 멤버이자 Global Women in VC의 멤버이기도 하다.

 

직접 확인한 FemTech에 대한 높은 수요

Q FemTech 투자를 시작한 배경이 궁금합니다.

Sapir 이전에 수천 명의 여성 창업자들이 자본을 조달하는 데 도움을 준 플랫폼인 Female Founded Club을 설립했습니다. 플랫폼을 운영하는 동안 많은 매력적인 여성 건강 및 성 건강 비즈니스를 접했습니다. 회사들이 주요 의료 격차를 해결하고 있었지만 VC는 이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 회사에 엔젤 투자를 시작했고 결국 여성 건강 및 성 건강 회사에 전념하는 VC 펀드인 Amboy Street Ventures를 설립했습니다.

Jain 의사로서의 제 경험이 제 경력의 초석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임상 워크플로의 복잡성을 이해할 수 있었고, 의료 생태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센티브와 우려 사항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얻었으며, 모든 의료 혁신의 궁극적인 소비자인 환자와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 받았습니다. 의사로서의 제 배경은 또한 창업자들과 신뢰를 쌓고 의미 있게 투자 후 가치를 더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FemTech Space의 신생 기업에 투자하고 조언했으며 The FemTech Collective의 이사입니다. 정신 건강, 여성 건강, 유전체학, 의료 데이터, 약국 운영 등 다양한 의료 영역의 여러 단계에 걸쳐 회사에 투자합니다.

Oshima FemTech 부문에 대한 저의 관심은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에 직면했던 몇 가지 건강 문제로 시작되었습니다. 질병으로 고생하면서 건강 문제가 경력을 쌓는 데 방해가 될까 걱정했습니다. 또한 어렸을 때 저는 항상 성별 격차 문제에 끌렸습니다. 의료 시스템의 성별 격차를 인식하고 기술을 통해 여성의 건강을 지원하는 FemTech는 2017년 이 분야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저에게 완벽한 주제였습니다.

 

산업은 대부분 미개발 상태, 생태계 전반에 성장 기회

Shubhra Jain, Tarsadia Investments 헬스케어 투자 책임자
Shubhra Jain, Tarsadia Investments 헬스케어 투자 책임자

 

Q 2016년에 공식적으로 “FemTech”라는 용어가 만들어진 이후 업계의 변화를 어떻게 보셨나요? 소수의 FemTech 중심 투자 기업 중 하나로서 투자할 벤처의 우선 순위를 어떻게 정하고 선택합니까?

Sapir Female Founded Club을 운영하는 동안 여성 건강 및 성 건강 분야에서 충족되지 않은 주요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놀라운 신생 기업을 접했습니다. 또한 여성의 건강 문제에 대한 나 자신의 투쟁에 직면했고 의료 시스템이 여성에게 적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이 여정은 이 중요한 공간에서 운영되는 회사를 지원하기 위한 저의 이해와 열정을 더욱 크게 만들었습니다. 여성에게 할당된 벤처 캐피탈의 2%에 불과한 상황에서 여성 건강 및 성 건강 스타트업에 대한 흐름은 훨씬 더 적지만 의료 시스템의 주요 격차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Amboy Street는 자본의 흐름을 양성평등 쪽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mboy Street Ventures의 투자 의무는 모든 성별의 개인에게 제공되는 광범위한 여성 건강 및 성적 웰빙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블루오션 기회(화이트 스페이스에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회사)를 찾습니다. FemTech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미국 및 전 세계적으로 미개발된 큰 시장입니다.

Jain 2016년 이후 엄청난 발전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대화를 시작했고 그 공간은 더 이상 “틈새”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한때 그 분야가 너무 작다고 우려했던 많은 투자자들이 지금 시류에 편승하고 있습니다.

격차는 여전히 존재하며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FemTech 스타트업은 여전히 시장 규모와 수익 잠재력에 대한 입증 부담이 크고 자본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투자자로서 우리는 이러한 회사의 잠재력과 대규모로 작동할 가능성이 있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혁신기업들은 인재를 유치하고 이러한 시장에서 수익성을 위한 경로를 파악하고 규모를 확장하기 위해 가장 자본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한국의 혁신기업들이 Women of Wearable, The FemTech Collective, FemTech Focus Podcast등과 같은 포럼에 참여하여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 미국에서 의료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규제 지침, 환급, 소비자 선호도, 의사 워크플로 등)을 이해하려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Oshima 2016년에 이 용어가 만들어진 이후로 이 부문은 상당한 변화와 발전을 경험했습니다. 여성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전용 벤처 캐피탈 펀드의 성장과 함께 여성 건강 분야 생태계가 등장했습니다. 이 펀드는 제약 회사 및 금융 기관을 포함하여 다양한 범위의 제한된 파트너를 유치했습니다. 특히 여성 건강을 목표로 하는 액셀러레이터도 생겨나 혁신을 촉진하고 FemTech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Progyny IPO 및 Unified Women’s Healthcare가 인수한 Gennev와 같은 주목할 만한 상장사례는 이 부문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대형 제약회사들은 머크(Merck)의 여성건강기업 분사 오가논(Organon)과 같은 회사의 설립과 여러 액셀러레이터를 참여로 여성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대형 제약회사들, McKinsey 및 Deloitte를 포함한 주요 업체가 Women’s Health Innovation Summit과 같은 이벤트를 후원하는 것은 FemTech 부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FemTech 부문에서 상당한 진전이 있었지만 여전히 채워야 할 중요한 격차가 있습니다. 한 가지 주요 과제는 계속해서 더 많은 자본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FemTech 스타트업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여성 창업 기업은 2022년 전체 VC 펀드의 1.9%에 그쳤으며 이는 실제로 2021년보다 감소한 수치입니다.

 

FemTech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투자자 지원 수준 및 전략

Q 종양학을 제외하면 바이오파마 파이프라인 자산의 1%와 MedTech 신규 승인의 2%만이 여성 건강 상태를 다루고 있습니다. 당신의 조직은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FemTech 개발자에게 어떤 기회를 제공합니까(예: 피치 이벤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등)?

Sapir Amboy Street의 일반 파트너인 Dominique Karetsos와 Dr. Maria Godoy는 전담 지원을 제공을 통해 모든 포트폴리오 회사를 위한 가치 향상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자문 서비스, 프로젝트 관리 및 참여 워크숍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또한 여성 건강 및 성 건강 분야에 관심이 있는 다른 자본 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포트폴리오 회사를 새로운 투자자에게 소개하여 성장 단계에서 충분한 자본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Jain 저는 FemTech 공간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며 개인적으로 이 부문 기업들에 투자했습니다. Tarsadia의 의료 투자 책임자로서 저는 여성 건강 분야에서 많은 일을 하도록 우리 팀을 이끌었고 여기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막대한 기회가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이 부문에서 창업자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코칭하며 FemTech에서 적절한 투자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FemTech Collective는 공간의 신생 기업을 지도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필요한 자본을 조달할 수 있도록 피치 나이트를 개최합니다.

Oshima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업데이트된 통계와 혁신을 공유함으로써 일본의 경영진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경영진 중 다수는 의학 연구 및 혁신 측면에서 여성이 얼마나 간과되었는지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본의 성별 격차 문제와 여성 건강 개선의 여지에 대한 미국의 인식이 부족합니다. 정보 격차를 좁힘으로써 모든 시장에서 여성 건강의 도전과 기회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국의 FemTech 트렌드를 소개하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일본 기업에 소개함으로써 일본은 FemTech 스타트업을 더 많이 보기 시작했지만 대부분의 스타트업이 D2C 생리 제품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초기 단계의 벤처 캐피털에서 일하면서 저는 전 세계의 기술 지원 스타트업을 만날 기회가 많고 그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본 여성은 남성만큼 건강하고 교육을 받았지만 경제 성장과 정치에 기여할 수는 없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VC인 Springbank는 최근 3,5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그들은 간과된 여성과 일하는 가족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Springbank는 $1T 시장의 격차를 해소하고 Bank of America, JP Morgan 및 AIG와 같은 ‘수익전용’ 전통적 벤처 투자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습니다. 아시아에는 이러한 사고방식이 부족합니다.

 

고려 및 자본화를 위한 장기적 추세

Saki Oshima, Scrum Ventures FemTech 파트너십 책임자
Saki Oshima, Scrum Ventures FemTech 파트너십 책임자

 

Q 내년 글로벌 FemTech 시장의 트렌드는 어떻게 보시나요? 앞으로 3~5년을 전망해 주신다면?

Sapir 여성의 건강과 성 건강에 관한 데이터는 암울합니다. 여성은 1993년까지 미국에서 임상 시험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회사는 여성의 몸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발전시킬 이 공간에서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질 마이크로바이옴용 키트를 판매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포트폴리오 회사인 Evvy가 이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이러한 회사는 진단, 약물 개발, 치료 등을 개선하기 위해 이 데이터를 사용할 때 새로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AI는 현재 모든 부문에서 보이는 추세입니다. AI를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이것이 우리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기대됩니다.

미국에서도 이전보다 더 많은 VC가 여성 건강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더 많은 초기 단계 기업이 자금을 지원받을수록 더 많은 기업이 더 큰 가치에 도달하고 상장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는 새로운 자본 풀을 공간으로 끌어들일 것입니다. 투자자는 수익을 따릅니다.

Jain 여성 건강 관리 시장은 너무 오랫동안 간과되어 온 막대한 미개척 기회입니다. 수세기 동안 지속적으로 무시되고 후순위로 취급되어 온 인구의 50%를 위해 건설할 때입니다.

더 이상 FemTech를 별도의 범주로 간주하지 않을 정도로 FemTech 전체가 주류가 되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주류 투자자의 관심이 있고 더 큰 회사가 건설되고 있으며 우리는 이 플라이휠을 더욱 강화할 좋은 상장들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Oshima 지금도 진행 중이고 앞으로도 계속될 세 가지 주요 트렌드를 말씀드릴게요.

1. 여성 건강 혜택에 대한 기업 투자 증가: Mercer의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고용주가 여성의 생식 건강 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500명 이상인 회사의 37%가 생식 건강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특화된 혜택이나 자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직원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의 건강에 투자하는 기업의 성장 추세를 강조합니다. 작년에 고용주의 37%는 2023년에 임신 전 가족 계획, 산후 지원 및 폐경과 같은 이러한 특수 혜택 중 하나 이상을 제공할 계획이었습니다. 2024년을 내다보는 고용주의 경우 이 수치는 46%로 증가했습니다.

2. 폐경기 지원 및 경제적 영향에 대한 관심 증가: Carrot및 Elektra Health와 같은 회사의 보고서는 폐경기 증상과 관련된 경제적 손실에 대해 밝히고 있습니다. 이렇게 높아진 인식으로 인해 폐경기 지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종합적인 솔루션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Progyny, Carro 및 Maven Clinic과 같은 회사가 제품을 확장하면서 미국의 폐경기에 초점을 맞춘 전용 산업은 폐경기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를 보여줍니다.

3. 간과되는 여성 건강 증상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폐경과 관련된 증상을 포함하여 간과되는 여성 건강 증상에 대한 개선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경기 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종합적인 솔루션에 투자하려는 기업의 의지가 높아지면서 이전에는 간과되거나 금기시되었던 여성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넓어졌습니다.

 

FemTech 생태계에서 강력한 시장 진출 경로 개척

 

FemTech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변화하고 있다.

현재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새로운 환자 요구 사항을 파악하여 실사를 수행하면 확장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통찰력을 수집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업계에 직접 참여하는 것이다. 시작은 주요 생태계 조직에 가입하고 네트워킹하여 작게 시작할 수 있다. 기업들의 시작을 돕기 위해 몇 가지를 아래에 나열했다.

● The FemTechnology Summit

● National Women’s Health Network

● Society for Women’s Health Research

● Women of Wearables

● The FemTech Collective

● FemTech Focus Podcast

● Women’s Health Innovation Summit

지역, 국가 및 글로벌 수준에서 뉴스, 트렌드 및 연결을 탐색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역학 관계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하다.

 

아직 기회가 있을 때 행동하기 시작하라

신흥 FemTech 비즈니스의 설립자는 기존 범주의 창업자보다 더 높은 기준과 정밀 조사를 받기 때문에 사업 계획, 시장진입(GTM)전략 및 자금 조달에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9
  • 팩스 : 02-6261-615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 등록번호 : 서울중 라00672
  • 등록일 : 2009-01-06
  • 발행일 : 2017-11-13
  • 발행인 : 김형섭
  • 편집국장 : 유부혁
  • 대표 :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park@fortunekore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