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낮아지는 전기차 수요와 중국 업체들의 약진이 배경이다.]실적 부진으로 테슬라의 부정적인 전망이 팽배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반전계획을 밝혔다. 저가 전기차 출시와 로보택시 개발 계획이다. 소식을 전달한 컨퍼런스콜 이후 주가는 10% 이상 상승하며 162.13달러에 마감했다. 하지만 추세 전환인지에 대해선 업계에서 의견이 분분하다.주가는 여전히 올해 초 가격인 248.42달러와 비교해 30% 이상 낮은 값이다. 테슬라는 지난 23일 악화된 1분기 실적을 공개한 바 있다. 총매출은 213억 달러로 전년 동기
[WHY? 비만·과체중 인구 25억 명 시대. '부작용 적고 효과 좋은' 비만치료제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세계보건기구(WHO)는 2022년 기준 전 세계 18세 이상 성인 가운데 비만·과체중 인구를 25억 명으로 추산했다. 세계 인구의 약 3분의 1이 비만 또는 과체중이다.이에 기존 비만치료제 부작용은 크게 개선하면서도 높은 체중 감량 효과를 지닌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유사체 비만치료제'가 메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2018년 노보노디스크의 삭센다가 세계 최초의 GLP-1 유사체 비만치료제로
테슬라(Tesla Inc.)에서 마케팅 부서 개편을 진행하며 새롭게 조직된 팀을 축소했다. 이 결정은 일론 머스크(Elon Musk) 최고경영자가 1년도 채 되지 않아 승인한 전통적 광고 방향을 선회하는 것이다.미국 본사 마케팅 부서는 약 40명으로 구성되어 알렉스 잉그램(Alex Ingram) 고위 관리자의 지휘를 받고 호르헤 밀번(Jorge Milburn)에게 보고하고 있었다. 그러나 현재 진행 중인 인력 감축으로 인해 이 팀은 해체되었다고 소식에 정통한 관계자들이 전했다. 이들에 따르면 잉그램과 밀번도 감축 대상에 포함되었다.
테슬라가 미국, 중국, 유럽에서 제품 가격을 할인했다. 판매 부진과 과잉 재고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테슬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FSD) 사용 가격을 1만 2000달러에서 8000달러로 3분의 1가량 내렸다. 또한 테슬라는 최근 미국에서 모델Y 시작 가격을 낮춰 4만 2990달러로 설정했다. 상위 모델도 2000달러 저렴하게 낮췄고, 모델 X가격은 사상 최저로 떨어뜨렸다. 주요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테슬라는 모델3 가격을 24만 5900위안에서 23만 1900위안으로,
테슬라(Tesla Inc.)가 1분기 판매 실적이 예상에 못 미쳐 재고가 쌓이자 베스트셀러 모델인 Model Y를 비롯해 Model S와 X의 가격을 20일(현지 시간) 2000달러 인하했다. 이제 미국에서 Model Y의 가장 저가 모델은 4만 2990달러가 되었는데, 이는 이 스포츠유틸리티 차(SUV)의 출시 가격이 최저점으로 회귀한 것이다. 더불어 Model Y의 두 가지 고가 버전과 Model X의 가격 역시 최저 수준으로 조정됐다.지난 주는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기준에서조차도 테슬라에겐 파란
데이비드 바론 바론 캐피탈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테슬라가 저렴한 자동차 생산 계획을 포기하고 로봇택시 사업에 매진할 수 있다는 보도에 실망했다. 바론은 테슬라가 새로운 성장동력이 없으면 위험하다고 경고한다. 그는 14억달러 규모의 바론 포커스드 그로스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포트폴리오에서 두 번째로 큰 지분을 차지하는 회사는 테슬라다. 전체 자금의 약 8%를 투입하고 있다. 바론은 테슬라에 대한 낙관론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테슬라가 주가가 올해 30% 이상 하락했지만 향후 상승할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그는 테슬라 주가가 향후
테슬라가 전 세계적인 전기차(Electric Vehicle) 시장의 성장 둔화와 가격 전쟁의 영향으로 글로벌 인력의 10% 이상을 감축한다고 발표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최고경영자는 내부 메모를 통해 이러한 어려운 결정을 내렸으며, 이는 회사를 보다 경쟁력 있고 혁신적으로 만들며 다음 성장주기에 대비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현재 테슬라의 전체 직원 수는 약 14만 명으로, 감원 규모는 최소 1만 4000명에 이를 전망이다.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들어 33% 이상 하락하면서 S&P 500지수에서 두 번째로 나쁜 성적을 보
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임원진 두 명이 회사를 떠난다고 15일(현지 시간) 밝혔다. 드류 바글리노 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과 로한 파텔 공공정책 및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이다. 바글리노는 테슬라의 핵심 경영진 중 한 명이다. 전기 공학자로 입사해 18년간 근무했다. 실적 발표 및 테슬라 투자자의 날 행사 등에서 등장하기도 했다. 바글리노는 테슬라를 통해 약 9600만 달러가량 자산을 지급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바글리노는 올해 말까지 보유한 테슬라 주식을 최대 11만 5500주 매각할 권한이 있다.그의 퇴사는 테
국내외 시장에서의 수요 문제와 경쟁 증가가 테슬라에게 최근 분기 동안 부담이 되어왔다.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 회사 주식은 올해 들어 30% 넘게 하락하며, 2021년 사상 최고치에서 58%나 떨어졌다. 이달 초, 월스트리트의 예상치를 13% 밑돌는 차량 인도량을 발표하면서, 일부 분석가들이 '악몽 같은' 분기라고 평가한 이후, 테슬라를 향한 역풍이 너무 강해져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유명한 낙관론자들마저도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웨드부시 증권의 기술 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2018년부터 테슬라를 다루면서 항상 낙관적이었지만, 목요일 연구
아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Ark Investment Management)의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실리콘밸리의 인공지능 강소기업 오픈AI(OpenAI) 지분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AI 산업의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기술 분야의 지형을 재편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게 되었다.아크는 지난 목요일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2024년 4월 10일 기준으로 아크 벤처 펀드(Ark Venture Fund)가 오픈AI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펀드의 규모는 5400만 달러이다. 기술을 중심으로 한 이 자산
[WHY?] 전기차 시장 부진과 제한적인 제품 라인업이 테슬라 부진 원인으로 언급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율주행 로보택시로 위기를 극복하려 한다.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미래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성장을 견인할 돌파구가 흐릿한 모양새다. 테슬라 주가가 하향세에 접어들었다. 미 뉴욕증시에 상장한 테슬라 주가는 10일(현지 시간) 171.76달러에 마감했다. 올해 초 248.42달러 가격에서 약 30% 하락한 값이다.사업 부진은 지난 2일 발표된 1분기 실적발표에서 극명하게 드러났다. 테슬라는 올해 1분기 차량 인
THE HOUSE OF IMPACT혁신 뒤엔 언제나 모임이 있었다. 일론 머스크, 피터 틸 등이 속한 ‘페이팔 마피아’가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를 일궜고, 이해진, 김범수 등 삼성SDS 출신들이 한국 인터넷기업 역사를 시작했다. 혁신을 만드는 모임, HOUSE들의 삶과 철학을 만난다. BC, Before ChatGPT. 이때 이준표와 창업자들은 뜻을 모았다. 이제 이들은 챗봇 다음의 AI 서비스, 사람의 미래를 고민한다. 한국의 1세대 벤처투자사, SBVA의 ‘홈커밍데이’를 함께했다.문상덕 기자 mosadu@fortunekorea.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7일(현지 시간) 일부 소셜네트워크 X계정을 차단하도록 요구한 알레샨드르 지모라이스 브라질 대법원 판사를 강도높게 비판했다.머스크는 자신의 SNS서비스 X 계정에서 "(지모라이스) 판사가 벌금형을 내리고 직원들을 구속하겠다며 브라질 내 SNS서비스 X 접속을 차단하도록 강요했다"고 강조했다.이어 지모라이스를 '브라질의 다스베이더'라고 묘사했다. 최근 모라이스는 2022년 10월에 진행된 브라질 선거가 부당하게 도난당했다고 주장하는 X계정을 제재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클 셸런버거 저널리스트가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인 xAI가 경쟁이 치열한 인공지능 분야에서 오픈AI, 앤트로픽과 같은 라이벌들을 따라잡기 위해 큰 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에서 전한 바에 따르면, 테슬라(Tesla)와 스페이스X(SpaceX) CEO로 알려진 머스크와 가까운 투자자들이 xAI의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30억 달러를 도와줄 협상 중에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의 가치는 1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티브 저벳슨(Steve Jurvetson)과 벤처캐피탈 기가펀
금요일에 테슬라(Tesla) 주가가 6% 가까이 떨어져 320억 달러의 가치가 사라졌다. 로이터(Reuters)에서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이끄는 이 전기차 제조업체가 저렴한 전기차 생산 계획을 접고 로봇 택시에 집중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데 따른 것이다.익명을 요구한 내부 관계자들과 회사 내부 메시지를 근거로, 로이터는 테슬라가 2만 5000달러짜리 전기차 생산 계획을 철회했다고 전했다. 머스크는 올해 1월, 테슬라가 주력하는 텍사스 공장에서 2025년 말경 이런 저가 전기차의 생산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일론 머스크의 X(구 트위터)가 일부 사용자들에게 '파란색 체크'로 불리는 인증 배지를 다시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갑작스러운 변화로 플랫폼 내에서 혼란이 일고 있다.그간 파란색 체크는 정치인, 인플루언서 등 영향력 있는 계정에게 부여되며, 소셜 미디어 상의 인증 배지와 유사한 역할을 했다.하지만 머스크가 2022년 10월 플랫폼을 440억 달러에 인수한 지 몇 달 만에 변화가 생겼다. X는 지난해부터 기존 유명 계정들이 보유한 배지를 제거하고, 월 8달러의 비용을 내는 사용자들에게만 인증 배지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테슬라가 주가가 2일(현지 시간) 급락했다.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연간 매출이 감소하는 등 시장 전망치를 하회했기 때문이다.최근 테슬라는 2024년 1분기에 36만 9783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가 추정한 44만 9080대에 못 미치는 수치다. 판매 부진 소식에 테슬라 주가는 한때 6.7%까지 급락했다. 당일 오후 주식은 5%가량 하락한 165달러 선에서 거래됐다. 예상치와 다른 매출은 테슬라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던 일부 분석가들을 되돌아서게 만들었다. 다나 아이브스 웨드부시 증권 연구원은 지난주 CNBC에
미국 조지아주는 전기차 생산 중심지를 꿈꿨지만, 최근 시장이 부진하면서 관계된 기업들의 전략에 변화가 생겼다. 현대자동차 그룹이 한 예시다. 현대차는 미국에서 테슬라에 이어 전기차 판매량이 많은 기업이다. 동시에 조지아에 수십억 달러 규모로 전기차 공장 '메타플랜트'를 건설하고 있다. 오는 10월 첫 가동을 앞두고 공장에서 전기차 외에 하이브리드 차종까지 생산할지 논의 중이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북미지역 대표이사는 CNBC에 "전기차 생산 준비에 한창이며, 시장 상황을 볼 때 추가 기술 도입이 필요한지 분석 중이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피델리티(Fidelity)의 블루칩그로스펀드(Blue Chip Growth Fund)가 지난 2월 엑스(구 트위터)의 지분 가치를 5.7% 하향 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소셜미디어 회사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73%나 급락한 수치이다.피델리티는 "일론 머스크가 지난해 10월 440억 달러에 해당 회사를 인수하는 데 도움을 줬고, 이후 2월 29일 기준으로 해당 지분을 528만 달러로 평가했다"고 지난 30일(현지 시간) 발표한 보고서에서 밝혔다. 하지만 한 달 전 이 지분은 56
전기차에 관심있는 미국 소비자층이 하이브리드차로 눈을 돌리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WSJ)은 자동차 딜러와 업계 임원을 인용해 이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짐 팔리 포드 CEO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 운전자들이 습관을 크게 바꾸지 않고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팔리는 연비가 높아 즉각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기차의 주행거리, 수리비용, 낮은 중고가는 구입을 망설이게 만드는 요인들이다. 조작 방식이 내연기관가 차이난다는 점도 어려움을 더한다. 물론 전기차는 하이브리드가 가질 수 없는 여러 혜택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