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행에 맞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AI상담봇 '쏠리'의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우선 신한은행은 '쏠리'의 상담시나리오를 51개로 확대해 AI상담봇의 상담 범위를 넓히고 청약, 대출, 연금 등의 금융상품 소득공제부터 연말정산과 관련된 납입증명서 등 각종 서류 발급까지 안내해 고객 편리성을 높였다. 또, 이번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부터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연말정산과 관련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신한은행은 상담내용에 따라 기존 음성상담에
우리은행이 'AI(인공지능) 상담봇'을 활용한 연말정산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AI상담봇'은 우리은행이 현재 서비스 중인 AI 기술을 활용한 상담 서비스 중 하나로,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NLU(자연어이해) 등의 기술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고객과 음성으로 대화 형태의 상담을 진행한다.고객이 고객센터 상담 직원 연결 요청시, 먼저 'AI상담봇'이 응대해 고객의 문의 사항을 파악, 직접 안내하거나 전문 상담 직원을 연결주는 방식이다.이번 연말정산 전용 서비스도 ▲대출 소득공제 ▲소득공제용 납입 증명서 발급 ▲연말정산
[포춘코리아(FORTUNE KOREA)=공인호 기자] 우리은행이 AI(인공지능)상담봇 및 AI챗봇 서비스 도입 3개월 여만에 해당 서비스를 고도화해 확대 적용했다. AI 상담 서비스는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NLU(자연어이해) 등 AI 언어 기술이 융합된 서비스로 AI상담봇은 음성 기반, AI챗봇은 문자(채팅)를 기반으로 한다.인바운드(고객이 전화할 경우) AI상담봇은 전화상담시 AI가 먼저 응대해 고객 문의 사항을 파악해 전담직원을 연결해 주며, 일부 단순 업무는 AI상담봇이 직접 안내한다.아웃바운드(은행이 전화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