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시리즈 B 투자 라운드에서 348억원을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미래에셋캐피탈, 빌랑스인베스트먼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세마인베스트먼트 , 이노폴리스파트너스 ,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한화투자증권, NICE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회사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에 주목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그니스는 공동창업자인 박찬호 대표와 윤세영 이사가 2014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국내 최초 기능성 단백질 간편식 ‘랩노쉬’를 비롯,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그리고 ‘클룹’을 주력 제품으로 갖고 있다 .
한끼통살은 네이버와 쿠팡에서 판매중인 닭가슴살 제품 중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랩노쉬는 GS25와 CU의 단백질 드링크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그니스 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유통 채널을 확장해가며 작년 매출 502억을 달성했다”며 “설립 이후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측은 또 “2025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그니스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Plaz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랩노쉬와 그로서리서울을 ‘K-푸드 건강 간편식’ 코너에 입점시켰으며, 미국에서는 랩노쉬와 클룹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 작년 8월 개폐형 마개(resealable lid) 기술을 보유한 엑솔루션(Xolution, 독일 뮌헨 소재)을 인수하고 유수의 글로벌 음료 회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엑솔루션이 개발한 개폐형 마개는 캔 음료의 뚜껑을 다시 닫아 재밀봉을 가능하게 한다. 6개월 이상 탄산 보존이 가능하다. 캔 음료를 장기 보관할 수 있게 될 경우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생각이다.
이그니스는 자사 제품인 클룹에 개폐형 마개를 사용했다. 또 글로벌 1위 와인 생산업체인 ‘E&J Gallo’와 ‘Anheuser-Busch’ 등과 계약을 통해 개폐형 마개가 적용된 제품들의 월마트 내 판매가 올해부터 시작된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코오롱인베스트먼트의 이영상 팀장은 “이그니스의 견고한 성장성을 높게 평가했으며 독일 엑솔루션의 인수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해 가는 것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박찬호 이그니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이그니스의 브랜드 역량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엑솔루션의 개폐형 마개를 공급하며 다양한 글로벌 음료 브랜드와 협업하고 주력 제품 외에도 맥주, 에너지드링크, 커피 등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아시아 최고 ‘푸드 브랜드 디벨로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 포춘코리아 문상덕 기자 mosadu@fortune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