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2분기 실적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은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2조982억원, 영업이익은 10.3% 성장한 78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적극적인 프로모션의 영향과 가성비 차별화 상품 중심의 매출 성장이 영향을 미쳤다. 영업이익은 식품과 가공식품 기반 등을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 되면서 성장을 이어갔다.
BGF리테일은 하반기 시그니처 디저트 출시 등 신규 차별화 상품을 집중 전개해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BGF리테일은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외형 성장과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며 "기저 효과 둔화에도 기존점 성장과 신규점 매출이 양호하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 포춘코리아 김동현 기자 gaed@fortune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