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포춘코리아 매거진 최신호를 무료로 읽어보세요.

본문영역

승진하려면 '개인 브랜드' 관리하라

직업윤리, 네트워킹 기술, 창의성 만으로로는 부족

  • 기사입력 2023.07.31 11:28
  • 기자명 채수종 기자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직업 윤리, 네트워킹 기술, 창의성이 필요하다,

하지만 그것들로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커다란 꿈 이루기 위해서는, 당신은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 더 전략적일 필요가 있다.

성공은 당신의 이미지에 달려 있을 수 있다. 직장에서 올바른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당신이 그렇지 않았다면 간과했을 큰 승진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이다.

사업 전략 회사 코터의 최고 상업 책임자인 Kathy Gersch는 "의도적이고 여러분이 알려지기를 원하는 것과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개인 브랜드는 실제로 여러분이 자신을 그리고 모든 상호 작용에서 어떻게 표현하는지, 그것이 문서로 작성되었는지, 소셜 미디어, 링크드인, 이메일에서 소통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여러분이 직접 자신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그리고 일의 평판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달려있다"고 설명했다. 

승진 결정자들은 당신의 전체 업무 레퍼토리를 알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의지할 수 있는 일관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여전히 당신에게 유리하게 행동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확고한 업무를 한다고 해도 결정자들의 마음속에 당신의 존재감이 부족할 경우, 경력 추진력이 지연될 수 있다.

긍정적인 평판과 개인 브랜드의 차이점은 근본적인 전략과 선견지명이다.

근로자는 친절하기로 평판이 나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일의 모든 측면에 의도적으로 좋은 의사소통과 낙관주의를 포함시키는 것과는 다르다. 평판은 더 비정형적이므로 승진이나 독특한 기회 뒤에 숨겨진 추론으로서 신뢰성이 떨어진다.

개인 브랜드는 특정한 직업 가치에 일관성 있고 의도적으로 헌신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높은 사람들의 마음에 더 큰 신뢰를 준다.

이 개념은 이전 세대의 근로자들에 의해 잘 알려져 있고 사용되지만 개인이 그들만의 브랜드라는 인터넷 시대의 진부함을 위해 업데이트된 네트워킹, 자기 홍보 및 좋은 야망의 측면을 결합한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온라인 사고 리더의 부상으로,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고 기술과 자질의 특정 패키지로 자신을 판매하는 것이 새로운 성공 방법으로 제시된다.

개인 전문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생산성, 협업, 리더십 또는 기타 긍정적인 특성 등 직장에서 강조하고 싶은 원칙이 무엇인지 성찰해야 한다.

전문 트레이닝 회사 데일 카네기의 CEO인 조 하트는 사람들이 불성실한 동료들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진정성을 가지라고 말했다.

당신이 어떤 자질에 가장 많이 의존하는지, 당신의 가치가 무엇인지, 당신이 무엇에 의존하는지를 생각해보라"고 그는 말했다. 

다음으로, 모든 직장에서의 상호작용에서 당신이 그 원칙들을 강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 내라.

그런 다음 더 많은 직장 상호작용을 하라. 더 많은 인맥을 쌓으면 쌓을수록, 회사 내에서 브랜드를 더 성장시킬수 있다. 당신은 동료들의 마음 속에 더 큰 존재가 될 것이고, 그들을 찾아야만 접근할 수 있는 기회에 노출될 것이다.

거쉬는 "사람들이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어떤 일을 하는지, 당신이 가치적 관점에서 제공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당신의 표준 명령 체계 밖에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가적인 노력을 하라"고 말했다.

또 "그것은 승진에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의 일부는 당신이 무엇을 했는지에 관한 것이지만, 또한 당신이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지에 관한 것이기도 하고, 만일 사람들이 당신이 가진 모든 능력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그러한 결정에 무게가 실리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당신의 재능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는 대신 기여를 여러분의 회사가 시장에서 어떻게 이기고 있는지에 대한 토론에 묶어놓으라.

구체적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라. 그것은 여러분이 팀을 어떻게 도왔는지를 보여주고, 여러분의 독특한 기술에 몰두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으면서도 보여준다.

모든 사람들은 직장에서의 겸손한 자랑에 대해 다른 수준의 편안함을 가지고 있고, 전통적으로 직장에서 소수자인 집단은 일반적으로 그것에 대해 더 불편함을 느낀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편안하고 또한 자부심을 느끼는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러분의 기여를 나누는 것은 여러분의 노동의 결실을 거두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거쉬는 "자랑스러운 방법이 아니라 생산적인 방법으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여 그들이 당신의 기술 세트의 완전한 가치를 이해하도록 의도적으로 하라"며 "만약 당신이 그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알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소셜 미디어, 외부 회사 결속 그리고 팀 간의 행사들은 모두 당신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한층 더 나아간 기회들이다. 소셜 미디어, 즉 LinkedIn은 응집력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더 많은 전문적인 청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거쉬는 "직장에서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자원하는 것은 또한 당신이 스스로 시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매일의 업무에서 항상 발휘되지 않을 수 있는 기술을 보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거쉬는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조직이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하는 일들에 참여하기 위해 본업 외에서 손을 드는 사람들은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없는 기술을 보여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개인 브랜드를 통해 자신을 홍보하는 주요 목표는 당신의 최고의 자질을 전시하는 것이다.

/ 포춘코리아 채수종 기자 bell@fortunekorea.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9
  • 팩스 : 02-6261-615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 등록번호 : 서울중 라00672
  • 등록일 : 2009-01-06
  • 발행일 : 2017-11-13
  • 발행인 : 김형섭
  • 편집국장 : 유부혁
  • 대표 :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park@fortunekore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