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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SSF샵, 스타일로그 '다이버' 리뉴얼

MZ세대 중심 사용 확산, 직관적인 UI로 개편

  • 기사입력 2023.05.16 17:51
  • 기자명 김동현 기자
[사진=삼성물산]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패션 스타일로그 ‘다이버(diver)’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SSF샵은 세상이 사랑하는 패션(세사패)에 ‘빠져있는’ 사람들의 공간이자 사랑하는 브랜드를 ‘다입어’ 보는 공간이라는 개념으로 지난해 다이버를 오픈한 바 있다.

다이버는 누구나 스타일링 콘텐츠를 자유롭게 올리고 소통하고 피드백을 통해 최근 트렌드를 파악하는 공간이다.

다이버는 지난해 1월 오픈한 이후 MZ세대의 팬덤 유저층을 확보하며 인기를 끌었다.

지난 4월까지의 누적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대비 330% 늘었고, 콘텐츠 게재 수는 50% 이상 증가했다. 다이버 유저의 80%가 2030세대이고, 남성과 여성의 비중은 4:6으로 성별에 쏠림 현상이 없다.

특히 SSF샵은 업계 최초로 패션 일기장 형식의 ‘패션 스타일로그’ 개념을 도입했다. 꾸준하게 나의 스타일을 기록하고 쉽게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이버 유저라면 누구나 스타일 콘텐츠를 쉽고 재밌게 만들 수 있다. 일기 형식으로 그날그날의 스타일을 사진으로 기록해 나만의 스타일 히스토리를 정리, 관리할 수 있다.

또 다이버 유저들의 등급 및 보상 체계를 단순화해 활동의 동기를 강화했다. 기존 4개로 구분됐던 등급을 ‘딥 다이버(deep diver)’ 등급 하나로 단순화했다. 콘텐츠를 100개 이상 올리면 딥 다이버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딥 다이버 등급이 되면 체험단,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 혜택이 부여된다.

다이버 활동에 따른 보상도 제공한다. 콘텐츠를 올리면 SSF샵에서 활용할 수 있는 퍼플코인을 준다.

SSF샵은 스타일 트렌드를 ‘잘 탐색’할 수 있도록 이미지 중심의 UI 및 UX를 개편했다. 통합 메인 피드로 구성, 분산됐던 주요 콘텐츠 코너를 메인 피드 내에 노출해 추천 콘텐츠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동 경로를 단순하게 하면서 탐색의 연속성도 강화했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스타일리시하고 매력적인 다이버들이 자주, 오래 방문하면서 팬덤 유저층이 단단하게 형성됐다”며 “업계 최초의 패션 스타일로그 일기장을 통해 매일 스타일링을 기록하는 재미와 함께 다이버들의 패션 센스를 잘 탐색해가면서 즐거움을 경험하는 새로운 차원의 공간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포춘코리아 김동현 기자 gaed@fortune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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