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7 13:36 (일)
SSG닷컴, 밀키트 판매 급증…전년비 450%↑
SSG닷컴, 밀키트 판매 급증…전년비 450%↑
  • 김타영 기자
  • 승인 2020.08.0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COM에서 판매 중인 주요 밀키트 상품 이미지. 사진=SSG.COM
SSG.COM에서 판매 중인 주요 밀키트 상품 이미지. 사진=SSG.COM

[Fortune Korea] SSG닷컴이 올 1월부터 7월까지 밀키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50% 증가하며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고 5일 밝혔다. 밀키트는 Meal(식사)과 Kit(세트)의 합성어로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을 말한다.

SSG닷컴 밀키트 성장률이 올해만 유독 돋보였던 것은 아니다. 지난해 역시 직전년인 2018년에 비해 매출이 440%나 늘었다. 다른 HMR 상품 매출 신장률의 4배에 달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다.

SSG닷컴에 따르면 올 상반기 가장 인기 있는 밀키트 상품은 마이셰프 제조사의 ‘소고기 밀푀유나베’였다. 지난 7월까지 약 5만 개를 판매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1~2인 가구 구매 비중이 높다는 것을 고려해 한 끼 분량으로 구성한 점, 집에서 고급스러운 전골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고 SSG닷컴은 분석했다. 

프레시지 제조사의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같은 기간 4만 5,000여 개 판매고를 올려 뒤를 이었다. 소고기 부챗살과 곁들임 야채를 함께 구성한 상품으로 고객 구매 후기가 5,000건을 돌파하고 구매자 평점도 4.8점(5점 만점)을 얻을 정도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밀키트를 비롯한 HMR 수요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는 상품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신세계 그룹 계열사와 협력해 단독 상품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현재 240여 개 밀키트 상품을 판매 중이다.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구매 가능한 밀키트 상품은 약 100개에 달한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밀키트 매출 구성비를 현재 수준에서 2배 이상 늘리는 한편 프레시지 등 협력사와 함께 맞춤형 신규 상품을 개발하는 작업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김타영 기자 seta1857@hmgp.c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