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낮아지는 전기차 수요와 중국 업체들의 약진이 배경이다.]실적 부진으로 테슬라의 부정적인 전망이 팽배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반전계획을 밝혔다. 저가 전기차 출시와 로보택시 개발 계획이다. 소식을 전달한 컨퍼런스콜 이후 주가는 10% 이상 상승하며 162.13달러에 마감했다. 하지만 추세 전환인지에 대해선 업계에서 의견이 분분하다.주가는 여전히 올해 초 가격인 248.42달러와 비교해 30% 이상 낮은 값이다. 테슬라는 지난 23일 악화된 1분기 실적을 공개한 바 있다. 총매출은 213억 달러로 전년 동기
[WHY? 매그니피센트7 기업의 실적 발표가 상승장을 이끌고 있다.]22일 KB증권은 보고서에서 최근 엔비디아·애플·마이크로소프트·메타 플랫폼스·아마존닷컴·알파벳·테슬라 등 매그니피센트7 기업의 실적 발표가 시작되면서 S&P 500 지수가 2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정보기술(IT)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업종이 강세를 보이며 시장 반등을 주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보고서에 따르면, GE에어로스페이스는 1~3월 분기 EPS가 컨센서스를 26.5% 상회하며 8.3% 상승했다. 여행 수요 호조에 따른 신규 주문 증가
[WHY? 비만·과체중 인구 25억 명 시대. '부작용 적고 효과 좋은' 비만치료제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세계보건기구(WHO)는 2022년 기준 전 세계 18세 이상 성인 가운데 비만·과체중 인구를 25억 명으로 추산했다. 세계 인구의 약 3분의 1이 비만 또는 과체중이다.이에 기존 비만치료제 부작용은 크게 개선하면서도 높은 체중 감량 효과를 지닌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유사체 비만치료제'가 메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2018년 노보노디스크의 삭센다가 세계 최초의 GLP-1 유사체 비만치료제로
테슬라(Tesla Inc.)에서 마케팅 부서 개편을 진행하며 새롭게 조직된 팀을 축소했다. 이 결정은 일론 머스크(Elon Musk) 최고경영자가 1년도 채 되지 않아 승인한 전통적 광고 방향을 선회하는 것이다.미국 본사 마케팅 부서는 약 40명으로 구성되어 알렉스 잉그램(Alex Ingram) 고위 관리자의 지휘를 받고 호르헤 밀번(Jorge Milburn)에게 보고하고 있었다. 그러나 현재 진행 중인 인력 감축으로 인해 이 팀은 해체되었다고 소식에 정통한 관계자들이 전했다. 이들에 따르면 잉그램과 밀번도 감축 대상에 포함되었다.
테슬라가 미국, 중국, 유럽에서 제품 가격을 할인했다. 판매 부진과 과잉 재고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테슬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FSD) 사용 가격을 1만 2000달러에서 8000달러로 3분의 1가량 내렸다. 또한 테슬라는 최근 미국에서 모델Y 시작 가격을 낮춰 4만 2990달러로 설정했다. 상위 모델도 2000달러 저렴하게 낮췄고, 모델 X가격은 사상 최저로 떨어뜨렸다. 주요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테슬라는 모델3 가격을 24만 5900위안에서 23만 1900위안으로,
테슬라가 발견한 가속 페달의 결함으로 인해 의도하지 않은 가속이 발생할 수 있고 이는 사고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 지금까지 판매된 2024년형 사이버트럭(Cybertruck) 3878대를 전부 리콜하기로 결정했다.국가고속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에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가속 페달 패드가 떨어져 내부 장식에 끼일 수 있다고 한다.이번 리콜조치는 2023년 11월 13일부터 2024년 4월 4일 사이에 생산된 2024년형 사이버트럭들을 대상으로 한다
테슬라(Tesla Inc.)가 1분기 판매 실적이 예상에 못 미쳐 재고가 쌓이자 베스트셀러 모델인 Model Y를 비롯해 Model S와 X의 가격을 20일(현지 시간) 2000달러 인하했다. 이제 미국에서 Model Y의 가장 저가 모델은 4만 2990달러가 되었는데, 이는 이 스포츠유틸리티 차(SUV)의 출시 가격이 최저점으로 회귀한 것이다. 더불어 Model Y의 두 가지 고가 버전과 Model X의 가격 역시 최저 수준으로 조정됐다.지난 주는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기준에서조차도 테슬라에겐 파란
데이비드 바론 바론 캐피탈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테슬라가 저렴한 자동차 생산 계획을 포기하고 로봇택시 사업에 매진할 수 있다는 보도에 실망했다. 바론은 테슬라가 새로운 성장동력이 없으면 위험하다고 경고한다. 그는 14억달러 규모의 바론 포커스드 그로스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포트폴리오에서 두 번째로 큰 지분을 차지하는 회사는 테슬라다. 전체 자금의 약 8%를 투입하고 있다. 바론은 테슬라에 대한 낙관론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테슬라가 주가가 올해 30% 이상 하락했지만 향후 상승할 여지가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그는 테슬라 주가가 향후
테슬라가 전 세계적인 전기차(Electric Vehicle) 시장의 성장 둔화와 가격 전쟁의 영향으로 글로벌 인력의 10% 이상을 감축한다고 발표했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최고경영자는 내부 메모를 통해 이러한 어려운 결정을 내렸으며, 이는 회사를 보다 경쟁력 있고 혁신적으로 만들며 다음 성장주기에 대비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현재 테슬라의 전체 직원 수는 약 14만 명으로, 감원 규모는 최소 1만 4000명에 이를 전망이다.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들어 33% 이상 하락하면서 S&P 500지수에서 두 번째로 나쁜 성적을 보
테슬라(Tesla)와 포드(Ford) 같은 업체들이 새 전기차 모델의 가격을 대폭 낮추면서 중고 전기자동차(EV)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세금 감면 정책이 중고 EV 가격을 최대 4000달러 깎아 주면서, 일부 모델은 1만 달러 이하로 떨어졌다.그러나 중고 시장은 경제 이론과 달리, 가격 하락에도 판매 증가로 이어지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충전 인프라 개선이 없으면 상황이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우리 모두 알다시피, 미국의 인프라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 여전히 도전이다." J.D. 파워(Data &
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임원진 두 명이 회사를 떠난다고 15일(현지 시간) 밝혔다. 드류 바글리노 파워트레인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과 로한 파텔 공공정책 및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이다. 바글리노는 테슬라의 핵심 경영진 중 한 명이다. 전기 공학자로 입사해 18년간 근무했다. 실적 발표 및 테슬라 투자자의 날 행사 등에서 등장하기도 했다. 바글리노는 테슬라를 통해 약 9600만 달러가량 자산을 지급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바글리노는 올해 말까지 보유한 테슬라 주식을 최대 11만 5500주 매각할 권한이 있다.그의 퇴사는 테
국내외 시장에서의 수요 문제와 경쟁 증가가 테슬라에게 최근 분기 동안 부담이 되어왔다.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 회사 주식은 올해 들어 30% 넘게 하락하며, 2021년 사상 최고치에서 58%나 떨어졌다. 이달 초, 월스트리트의 예상치를 13% 밑돌는 차량 인도량을 발표하면서, 일부 분석가들이 '악몽 같은' 분기라고 평가한 이후, 테슬라를 향한 역풍이 너무 강해져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유명한 낙관론자들마저도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웨드부시 증권의 기술 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2018년부터 테슬라를 다루면서 항상 낙관적이었지만, 목요일 연구
11월 재선을 앞두고 엄중한 도전에 직면한 바이든 대통령은 캐피톨 힐의 유력 의원으로부터 중국의 전기차 제조업체들을 아예 미국 시장에서 배제할 것을 촉구 받고 있다. 유럽으로의 전기차 대량 수출을 지적하며, 그곳에서 매 다섯 대 중 한 대가 중국에서 온다고 한 오하이오주의 상원 고위 의원이 목요일 백악관에 공개적으로 호소했다.'관세로는 미국 제조업 공략을 막기 부족하다. 따라서 미국은 가능한 한 빨리 중국산 전기차를 금지해야 한다. 이는 경제적·국가 안보적 차원에서 매우 중요하다.'라고 상원 은행위원회(Senate Banking C
아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Ark Investment Management)의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실리콘밸리의 인공지능 강소기업 오픈AI(OpenAI) 지분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AI 산업의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기술 분야의 지형을 재편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게 되었다.아크는 지난 목요일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2024년 4월 10일 기준으로 아크 벤처 펀드(Ark Venture Fund)가 오픈AI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펀드의 규모는 5400만 달러이다. 기술을 중심으로 한 이 자산
첫 분기 동안 30건의 기업공개(IPO)로 78억 달러 이상을 조달했고,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거래를 포함하면 49건에 이르러 84억 달러에 달한다는 수치는, 전문가들이 업계가 침체 상태에서 벗어났다는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하고 있다.딜로이트(Deloitte)의 미국 IPO 공동 리더 프레빈 와스(Previn Waas)는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의 거래량과 성과가 올해 남은 분기에 희망적인 신호라고 말했다. "최근 2년보다 훨씬 더 낙관적이다. 전화벨이 계속 울리고 있다. 그리고 훨씬 더 많은 기업들과 대화 중이다. 2022
[WHY?] 둔화하는 전기차 수요를 극복하고자 가격 인하를 해결책으로 삼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미 자동차 기업 포드가 전기 픽업트럭 가격을 인하한 후 업계가 요동치고 있다. 포드는 11일(현지 시간) 자사 인기모델 F-150 라이트닝 가격을 최대 5500달러 인하한다고 밝혔다. 투자자들은 가격경쟁으로 이윤이 줄어들 것을 우려한다. 전기차 기업 리비안과 루시드는 주가가 최저치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들은 수익 창출보다 투자가 더 중요한 전기차 신생기업들이다.리비안 주가는 포드 발표 당일 6.82% 하락한 9.57달러에 마감했다. 리비안
[WHY?] 전기차 시장 부진과 제한적인 제품 라인업이 테슬라 부진 원인으로 언급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율주행 로보택시로 위기를 극복하려 한다.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미래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성장을 견인할 돌파구가 흐릿한 모양새다. 테슬라 주가가 하향세에 접어들었다. 미 뉴욕증시에 상장한 테슬라 주가는 10일(현지 시간) 171.76달러에 마감했다. 올해 초 248.42달러 가격에서 약 30% 하락한 값이다.사업 부진은 지난 2일 발표된 1분기 실적발표에서 극명하게 드러났다. 테슬라는 올해 1분기 차량 인
오픈AI의 초기 투자자로 유명한 빈돗 코슬라가 떠오르는 AI 모델 스타트업 심볼리카에 투자를 단행했다. 심볼리카는 오늘 코슬라 벤처스가 주도한 3,3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발표했다.코슬라는 최근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심볼리카가 인공지능 분야에서 큰 난제 중 하나인 인간처럼 추론하는 작고 효율적인 모델을 개발하는 데 '매우 창의적인 방식'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색적인 발상을 하는 이들을 좋아한다고 말했다.심볼리카는 트랜스포머 아키텍처를 능가하는 새로운 구조 개발이라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다. 이 아키텍처는 현재 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7일(현지 시간) 일부 소셜네트워크 X계정을 차단하도록 요구한 알레샨드르 지모라이스 브라질 대법원 판사를 강도높게 비판했다.머스크는 자신의 SNS서비스 X 계정에서 "(지모라이스) 판사가 벌금형을 내리고 직원들을 구속하겠다며 브라질 내 SNS서비스 X 접속을 차단하도록 강요했다"고 강조했다.이어 지모라이스를 '브라질의 다스베이더'라고 묘사했다. 최근 모라이스는 2022년 10월에 진행된 브라질 선거가 부당하게 도난당했다고 주장하는 X계정을 제재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클 셸런버거 저널리스트가
마크 저커버그가 금요일에 엘론 머스크를 제치고 세계에서 세 번째로 부유한 인물이 되었다. 이는 2020년 이래 처음 있는 일이다. 얼마 전까지 블룸버그 억만장자 인덱스(Bloomberg Billionaires Index) 1위를 기록했던 머스크는, 로이터(Reuters)가 테슬라(Tesla Inc.)가 저가 차량의 생산 계획을 취소했다고 보도함으로써 주가가 하락하자 4위로 밀려났다. 머스크는 이를 부인했다. 이에 앞서 테슬라의 분기 차량 인도량이 코로나 대유행 초기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는 소식도 있었다.머스크의 재산은 올해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