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포춘코리아 매거진 최신호를 무료로 읽어보세요.

본문영역

'Z세대 공략한다'...아영FBC, 콘차이토로와 협업해 '쥬얼' 와인 출시

콘차 이 토로는 1883년에 설립된 칠레를 대표하는 와인 그룹으로 1994년 칠레 와이너리 최초로 뉴욕 증시에 상장됐다.

  • 기사입력 2024.03.27 17:13
  • 기자명 김나윤 기자
'쥬얼' 와인 4종 모습. [자료=아영FBC]
'쥬얼' 와인 4종 모습. [자료=아영FBC]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글로벌 와인그룹 '콘차 이 토로(Concha Y Toro)'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와인 '쥬얼' 4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영 FBC에 따르면 쥬얼 와인은 젠지 세대(Generation Z, 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주요 타깃층으로 삼은 와인으로 미국, 칠레 등지의 하이엔드 와인 레인지으로 꼽힌다.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춰 각 와인과 어울리는 보석을 매칭한 게 특징이다.

쥬얼 와인 4종은 더마스터, 아멜리아 샤르도네, 본테라 더 맥냅, 알레아 피나다. 각각 황수정, 청금석, 에메랄드, 알렉산드라이트와 매칭했다. 가격은 9만원대에서 최대 40만원대로 다양한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협업에 나선 콘차 이 토로는 1883년에 설립된 칠레를 대표하는 와인 그룹이다. 1994년 칠레 와이너리 최초로 뉴욕 증시에 상장됐다. 콘차 이 토로의 APAC 마케팅 디렉터 나니 뮬렛은 "한국은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젠지 세대까지 와인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았다”며 "트렌드에 발빠른 한국 소비자들이 '쥬얼' 와인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일 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쥬얼 와인의 경우 싱가포르에 이은 두 번째 쇼케이스로 한국 와인 소비자들의 성향이 아시아에서도 높은 영향력을 주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나윤 기자 abc123@fortunekorea.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9
  • 팩스 : 02-6261-615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 등록번호 : 서울중 라00672
  • 등록일 : 2009-01-06
  • 발행일 : 2017-11-13
  • 발행인 : 김형섭
  • 편집국장 : 유부혁
  • 대표 :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park@fortunekore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