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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음료 개척한 이그니스, 코스닥 상장 주관사 선정

이그니스는 단백질 음료 ‘랩노쉬’를 시작으로 기능성 푸드 브랜드를 선보여 왔다. 지난해 매출 947억원을 기록, 흑자 전환을 이뤘다.

  • 기사입력 2024.01.24 10:43
  • 최종수정 2024.01.24 10:46
  • 기자명 문상덕 기자
[사진=이그니스]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코스닥 상장을 위해 하나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그니스는 2014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국내 단백질 푸드 시장을 개척해 온 ‘랩노쉬’를 필두로 소다 음료 ‘클룹’, 닭가슴살 ‘한끼통살’과 곤약밥으로 유명한 ‘그로서리서울’까지 총 4개의 푸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947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그니스 측은 "2025년까지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그니스는 2022년 캔을 재밀봉할 수 있는 개폐형 마개(XO-Lid)를 개발한 독일 기업 ‘엑솔루션’을 인수하고 생산 공정을 확장하여 글로벌 음료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해당 마개가 적용된 갤로(Gallo)의 하이볼 제품(High Noon)이 미국 증류주 시장에서 지난해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글로벌 성장성을 인정받은 이그니스는 지난해 9월 미래에셋캐피탈,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한화투자증권 등으로부터 348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설립 이후 누적 투자금은 476억원이다.

이그니스는 기존 푸드 브랜드의 견고한 성장과 엑솔루션 개폐형 마개의 글로벌 매출 확대에 더해 올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달 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닥터랩노쉬’를 출시했으며 상반기 뷰티 브랜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문상덕 기자 mosadu@fortune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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