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오는 28일 서울 은평구에 있는 은평점을 '그랑 그로서리(Grand Grocery)'로 리뉴얼해 새롭게 문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그랑 그로서리'는 매일매일의 먹거리 고민을 해결해주는 '국내 최대 델리 식료품 제안 매장'이다. 기존 대형마트보다 더 신선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채운 그로서리 전문마켓이라는 의미를 담아 매장 이름을 '그랑 그로서리'로 명명했다는 게 롯데마트 측의 설명이다.
그랑 그로서리는 대형마트 최초로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구성해 롯데마트 역사상 가장 큰 변화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의 식품과 비식품 운영 구성비는 5대 5 혹은 6대 4로 이루어져 있으나 롯데마트는 '그랑 그로서리'를 통해 9할을 식품 운영에 집중했다. 초신선 상품과 바로 조리 가능한 델리, 글로벌 푸드 등 다채로운 먹거리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랑 그로서리는 매장 입구에 있는 롯데마트 직영 베이커리 '풍미소'를 시작으로 뷔페 바(Bar) '요리하다 키친'과 '오더메이드(Order made)' 방식의 '요리하다 스시', 이색 간편 구이류를 한 곳에 모은 '요리하다 그릴' 코너까지 총 44m에 달하는 '롱 델리 로드'를 중심으로 간편식을 매장 전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롱 델리 로드 내에선 롯데마트에서 가장 많은 즉석 조리 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트렌드를 반영한 식품 특화 MD도 총 집결했다. 매장 입구에 있는 스마트팜과 샐러드존에서는 '뿌리가 살아있는 카이피라아이스', '이자벨' 등 유러피안 채소를 신선함 그대로 뿌리째 판매한다. 또 대형마트 최초로 친환경 농산물 20여종을 벌크 단위로 판매하는 전용 가습 매대를 운영한다.
아울러 대형마트 최초로 매장 내 '드라이 에이징(Dry Aging)' 전용 숙성고를 설치하고 숙성육 특화존 '드라이 빈티지 (Dry Vintage)'을 운영한다.
가공식품 차별화를 위해 글로벌 상품과 라면·커피·건강 등 식품별 특화존도 마련됐다. 헬시 플레져 트렌드에 따라 비건·고단백 등의 건강 상품군을 운영하는 건강 특화존 '베러 포 유(Better For You)'도 선보인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그랑 그로서리'는 매일매일의 먹거리 고민을 궁극적으로 해결해주는 새로운 포맷의 매장으로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롯데마트의 그로서리 역량을 총집약한 공간"이라며 "'그랑 그로서리'만의 차별화된 먹거리 쇼핑 경험을 통해 고객들을 오프라인으로 이끌고,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했다.
김나윤 기자 abc123@fortune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