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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투씨코리아, 국내 마케팅 사업 분야 확대

  • 기사입력 2023.09.12 13:33
  • 기자명 김동현 기자
지난달 14일 진행된 2023 웹툰융합센터 입주설명회 행사. [사진=채널투씨코리아]
지난달 14일 진행된 2023 웹툰융합센터 입주설명회 행사. [사진=채널투씨코리아]

최근 채널투씨코리아가 공공기관의 국내 마케팅 프로젝트를 연달아 수주하며 국내 마케팅 수행능력을 입증했다.

채널투씨(Channel2C)는 제일펑타이(제일기획 중국 지사) 출신의 마케팅 디렉터들이 설립한 종합 마케팅 대행사다. 채널투씨코리아는 한-중 시장 통합 마케팅 대행사인 채널투씨(Channel2C)의 한국 법인이다. 2020년에 설립되어 한국 기업들의 중국 마케팅 프로젝트와 함께 중국 기업들의 국내 및 해외 마케팅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해 왔다.

2023년 초부터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국내 온라인 마케팅과 공공기관 홍보 사업 부문을 적극 육성 및 확대하고 있다. 지난 3월에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공정거래 환경 캠페인 용역을 수주해 현재 유튜브·인스타그램·네이버 등 SNS 채널과 옥외광고 매체를 통합 운영하는 옴니채널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진행된 제1차 2023 콘텐츠 산업 동향 분석 포럼 행사. [사진=채널투씨코리아]
지난달 29일 진행된 제1차 2023 콘텐츠 산업 동향 분석 포럼 행사. [사진=채널투씨코리아]

특히 KBS 공채 개그맨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임우일 씨와 협업해 촬영 및 제작한 캠페인 홍보용 바이럴 영상이 SNS 상에서 콘텐츠 업계 종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채널투씨코리아는 하반기에 들어서 다수의 홍보 및 행사 운영 프로젝트를 경쟁 입찰을 통해 수주하며 국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수행 중이다. 고객사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외교부, 엔터테인먼트 회사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됐다.

채널투씨코리아는 지난 8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융합센터 입주 설명회 행사를 개최했다. 100여명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의 홍보와 운영 역량을 실제로 입증했다. 또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 산업 동향 분석 포럼을 8월부터 11월에 걸쳐 매월 진행하며 콘텐츠 산업에 대한 업무 경험과 이해도를 바탕으로 콘텐츠 산업 동향 분석 보고서도 발간할 예정이다.

/ 포춘코리아 김동현 기자 gaed@fortune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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