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신한카드 등 4대 금융그룹 계열 카드사에 이어 전업 카드사들도 최근 집중호우 피해지역 고객들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내놓고 있다.
17일 삼성카드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결제대금(7~9월 결제 건)을 최장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해 주기로 했다.
또, 결제예정금액 중 1만원 이상 국내 결제 건에 대해 최대 6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피해 고객이 분할 납부를 신청해 발생한 분할 납부 이자는 전액 감면한다.
이 밖에도 9월 말까지 피해 고객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해준다. 장기카드대출의 만기가 9월 말 이내에 도래하는 고객은 만기 재연장이 가능하다.
이날 롯데카드도 집중호우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 주고, 피해 고객이 연체 중일 경우 피해사실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한다. 분할상환 및 연체료 감면도 지원한다.
또, 오는 8월 말까지 장기카드대출, 단기카드대출 등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 감면해준다. 같은 기간 분할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3개월 거치 상품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거치기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면 된다.
이들 카드사의 금융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 포춘코리아 공인호 기자 ball@fortune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