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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상담 도우미' 확대 운영…"직원 만족도 UP"

MZ세대 'DT프런티어팀'이 애자일 방식 기획·개발

  • 기사입력 2022.03.30 16:44
  • 기자명 공인호 기자

우리은행이 고객 상담용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프로세스자동화) 프로그램인 '상담 도우미'를 고도화해 확대 운영한다.

'상담 도우미'는 지점 직원이 고객을 상담하면서 필요한 부동산 등기부등본 출력과 같이 단순·반복적인 각종 업무를 자동화한 프로그램이다.

IT 분야 직원이 아닌 일반 은행원이 직접 코드를 설계해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 5개월여 만에 고도화가 진행됐다. 

이번 고도화로 우리은행 직원들은 반복되는 업무를 사전 설정해 PC를 켜자마자 자동 실행할 수 있고, 매일 꼭 해야 하는 업무를 잊지 않도록 원하는 시간에 자동 알림 기능도 추가했다.

특히 여러 단계의 복잡한 업무도 '상담 도우미'의 검색창에 입력만 하면 키워드를 분석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상담 도우미' 고도화는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DT프런티어팀'에서 기획, 개발, 운영까지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애자일(Agile) 방식으로 신속하게 추진됐다. 지점 근무 경험을 가진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만큼 현장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대 운영을 통해 직원 만족은 물론 고객의 상담 만족도 향상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고객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인호 기자 ball@fortune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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