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자사 일본 플랫폼에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페이(PayPay)를 연동했다고 1일 밝혔다.
페이페이는 2018년 소프트뱅크그룹과 그 계열사인 소프트뱅크, 야후 등 3사가 합작해 만든 결제 서비스다.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QR코드 결제 시스템과, 앱을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본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MMD연구소에 따르면 페이페이는 현지 QR코드 결제시장 점유율 1위(48.7%)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으로 이용자 수가 4,000만 명을 넘어섰다. 일본 전체 인구수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다. 지난해 기준 결제 건수는 약 20억 3000만 회로 전년 대비 약 2.5배 증가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일본 온라인 사업자들이 더욱 폭넓은 결제수단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 온라인 사업자들의 매출 확장을 돕기 위해 플랫폼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지난 2018년 10월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시장에 진출했다. 한국에서와 같이 일본 현지 사업자의 쇼핑몰 구축에서부터 마케팅, 물류·배송, 해외 시장 진출까지 e커머스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타영 기자 seta1857@fortune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