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매스티지 클럽(Masstige Club)’을 선언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야마하골프가 대회 개최 등 파격적인 행보에 나서 관심을 끈다.
야마하골프의 국내 공식 에이전시인 ㈜오리엔트골프는 오는 7월 22일부터 나흘간 충남 태안의 솔라고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한국남자프로골프 코리안투어 ‘YAMAHA·아너스K오픈(이하 야마하오픈)’의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총상금 5억 원(우승상금 1억 원)이 걸린 야마하오픈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열린다.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은 기존 스테이블포드 방식보다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더블보기는 -3점, 보기는 -1점, 파는 0점, 버디는 2점, 이글은 5점을 부여해 과감히 핀을 공략한 선수에게 유리한 경기 방식이다.
야마하오픈은 2021년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시즌 17개 대회 중 9번째로 치러지는 변곡점의 매우 중요한 시기에 열리는 대회다.
선수들의 체력 안배와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시즌 중반에 열리기도 하고 하반기 승부수를 띄우기 위한 시동을 걸어야 하는 대회이기 때문. 지난해 이수민 역시 이 대회에서 우승하며 상금왕을 거머쥔 바 있다.
올해 야마하오픈의 타이틀스폰서로 나선 오리엔트골프는 2014년 야마하·한국경제 제57회 KPGA선수권대회를 개최했고 GS칼텍스매경오픈, 한화클래식 등 국내 남녀 메이저 대회의 협찬사로 참여하며 한국 프로 골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갑종 오리엔트골프 회장은 “올해 야마하클럽이 ‘매스티지 클럽’을 선언한 아주 뜻 깊은 해이다”라면서 “명품을 대중이 즐길 수 있게끔 만든 것처럼 최고 선수들의 명품샷을 골프 팬에게 선사하는 것도 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했다”고 개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 회장은 “시기적으로 직접 관람하며 응원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나 변형 스테이블포드라는 흥미로운 방식으로 경기가 전개되는 만큼 선수들의 공격적이고 전략적인 플레이 모습을 TV 중계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야마하를 응원하는 모든 팬에게 인상 깊은 대회를 선물하고 싶다. 최고의 흥행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본 야마하골프 요시다 노부키(Yoshida Nobuki) 부장은 “이번 야마하오픈의 개최는 한국의 스포츠와 문화 진흥에 공헌함과 동시에 야마하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면서 “화려한 경기력으로 골프 팬에게 감동을 주는 선수들에게 뜨거운 응원 부탁드린다”고 대회 취지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번 오리엔트골프의 대회 개최 결정은 한국 프로 골프를 사랑하는 골프 팬은 물론 대회 수가 적어 아쉬워하던 선수들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또 야마하골프는 한국 골퍼만을 위한 2021년형 리믹스(RMX) 포지드 아이언을 출시했다.
오리엔트골프 관계자는 “올해 야마하골프가 한국 골퍼를 위해 야심차게 내놓은 단조 아이언이다”면서 “최고의 기술력을 탑재한 21 리믹스 포지드는 우리나라 골퍼를 위한 ‘매스티지(Masstige: 대중 명품) 클럽’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m Masstige, YAMAHA”는 올해 야마하가 고객의 머릿속에 각인하고자 하는 슬로건이다.
한편 야마하골프는 홈페이지에서 ‘경품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4차에 거쳐 1,856명에게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amahagolf.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동철 골프 대기자 ball@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