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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하는 오프라인 서비스…KB국민은행, ‘KB미리작성 서비스’ 출시

  • 기사입력 2020.12.04 10:17
  • 최종수정 2020.12.04 10:19
  • 기자명 김타영 기자

[Fortune Korea] KB국민은행이 오프라인 고객 대기시간 절감 및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요약하면 이렇다.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은 대기시간 동안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에 자신이 은행을 방문한 목적이나 업무를 미리 기입한다. 작성된 내용은 KB국민은행 디지털창구에 자동 반영된다. 고객이 상담원 앞에 앉기 전까지 일부 업무가 자동 처리돼 고객과 상담원은 내방 목적 설명 등의 과정을 건너뛰어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 재발행 △비밀번호 변경 △거래내역 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지점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1월 초에는 175개 지점에 추가로 적용하는 등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르신들도 비치된 태블릿PC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 구성과 디자인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며 “KB미리작성 서비스 덕분에 오프라인 고객들의 대기시간이 줄고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타영 기자 seta1857@hmg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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