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7 08:57 (화)
‘스탠포드호텔 매니지먼트-호텔프롭’ 전략적 MOU 체결…신규호텔 개발 사업 박차
‘스탠포드호텔 매니지먼트-호텔프롭’ 전략적 MOU 체결…신규호텔 개발 사업 박차
  • 장순관 기자
  • 승인 2020.02.0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제휴 협약식을 체결한 스탠포드호텔 매니지먼트 윤기수 이사(좌) 호텔프롭 김홍열 대표이사 (우)

스탠포드호텔 매니지먼트㈜(대표이사 권태호)와 호텔프롭㈜(대표이사 김홍열) 은 신규호텔 개발과 운영에 관한 상호간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내용으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호텔프롭과 스탠포드호텔 매니지먼트는 각각 호텔 개발과 운영에 특화된 기업으로 부동산 전문 투자회사(IB) 및 자산운용사와 협업하여 다양한 규모와 컨셉의 호텔을 매입, 중소형 숙박 시장을 선도할 호텔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 이후 본 사업 단계로 접어들면 외국계 부동산 회사가 1천억원 규모의 Equity Investor 로 참여할 예정이고 자산운용은 코람코자산운용이 맡는다. 이 자금으로 매입하게 되는 다수의 호텔에 대해 호텔프롭이 운용 전략과 상품개발, OTA 마케팅을 추진하고, 스탠포드호텔이 호텔 운영을 각각 담당하여 상호간에 전략적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여행과 숙박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호텔프롭은 2010년 초반부터 다수의 중소형호텔을 직접 개발하여 운영해 왔으며, 호텔의 가치를 높이는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을 표방, 호텔 개발 단계부터 세일즈 마케팅에 이르는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또한 스탠포드호텔그룹은 지난 1986년부터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성장해온 기업으로 현재 미국 뉴욕 맨해튼과LA, 포틀랜드를 비롯해 칠레의 산티아고 등지에서 호텔을 운영 중이며 국내에선 서울 상암동, 부산, 경남 통영에서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현재 경북 안동에 한옥형 호텔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국내 호텔 체인 확장에도 한층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호텔 개발 이외에도,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한 숙박온라인세일즈솔루션 ‘HOSS’ 를 운영중인 호텔프롭㈜의 김홍열대표는 “지금까지 한국에 호텔 개발과 운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서 전문적인 온라인 세일즈마케팅까지 아우르는 호텔개발사는 없었다. 최근 몇 년간 사드사태 등으로 인해 침체 중인 국내 숙박시장에서, OTA(Online Travel Agency)가격전략, 채널전략 구사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당사의 ‘HOSS’ 고객사 또한 증가 중이다” 며 “본 양해각서 체결로 향후 국내 중소형 호텔 개발과 운영, 세일즈마케팅까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국내 호텔 시장은 관광객 증가와 호텔 수요 형태의 다양화 등 국내외 변수의 요인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시기이다. 이에 대해 윤기수 스탠포드호텔 매니지먼트 이사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IT 기술 접목, 객실 이외 다양한 결합상품 개발 등 산업 참여자들의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한 시점이다.” 며 “호텔의 소유구조 또한 소유와 운영을 분리하여 전문화, 선진화 되고 있는 단계로 들어서고 있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