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편리하게…카카오커머스, '쇼핑하우' 전면 개편

2021-01-13     김타영 기자

[Fortune Korea] 카카오커머스 쇼핑 중개 서비스인 ‘쇼핑하우’가 13일 모바일 검색 시스템을 개편했다. 상품 탐색 및 검색 필터 기능이 개선됐고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기능이 추가됐다.

상품 탐색 기능은 기존의 최저가격 검색 외에 상품 정보, 구매 후기/혜택/옵션, 이미지 등을 추가로 제공하게끔 업그레이드됐다.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목적형 소비자에 더해 특정 카테고리에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고자 하는 탐색형 소비자를 위한 조치이다.

검색 필터는 상품 스팩같은 간단한 정보는 물론 카테고리/가격/혜택/제조사/브랜드 등 다채로운 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상품 검색에서 구매 확정 단계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정보를 더욱 다채롭게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기능은 이전 구매 경험이나 검색 기록, 다른 고객과의 비교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제공된다. 상품 노출 확대와 구매 욕구 자극 등 부가효과를 염두에 둔 것으로 객단가 상승이 예상된다.

김타영 기자 seta1857@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