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une Korea]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이 오늘(10일) 공식 론칭했다.
CJ온스타일은 기존 CJ오쇼핑(TV홈쇼핑), CJmall(인터넷쇼핑몰), CJ오쇼핑플러스(T커머스)를 하나로 통합한 브랜드이다. 채널 경계를 허물고 모바일 중심의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으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리뉴얼 통합 론칭했다.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은 ‘CJ온스타일’로,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 채널은 ‘CJ온스타일플러스’로 오늘 자정 변경됐으며, 인터넷쇼핑몰인 ‘CJmall’ 모바일 앱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순차적으로 ‘CJ온스타일’로 업데이트된다.
기존 TV홈쇼핑 방송이 한 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데 집중했다면, CJ온스타일은 현재 판매 중인 상품과 연계된 여러 상품을 모바일에서 함께 볼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큐레이션’을 구현한다.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함께하면 좋은 상품을 제안하거나, 고객 취향을 반영한 다른 상품을 연계해 소개하는 식이다. 생방송 중 고객과 문자로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톡' 기능도 강화한다. 방송 화면에 노출되는 대화창이 기존 1줄에서 3줄로 늘어나고, 적용 방송 횟수도 많아진다. 정확한 상품 정보 전달에 더해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운영하려는 목적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앱엔 ‘라이브쇼’ 탭이 새로 생겼다.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라이브 및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영상 등을 한 곳에 모아 다양한 볼거리와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취향쇼핑’을 위한 큐레이션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구매 이력과 앱 이용 경험에 따라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앱 하단 중앙 런쳐 아이콘을 누르면 쇼핑에 필요한 나만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쇼핑 피드(feed)’ 페이지도 신설했다. 멤버십 혜택, 쿠폰, 적립금 등 정보부터 배송, 교환/반품, 상품 리뷰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새롭게 변화한 CJ온스타일에서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한 취향쇼핑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타영 기자 seta1857@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