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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으로 은행 업무 보세요"…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채팅으로 은행 업무 보세요"…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 김타영 기자
  • 승인 2021.04.07 15: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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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KB국민은행
이미지=KB국민은행

[Fortune Korea] KB국민은행이 ‘챗봇 비비’를 통해 채팅 응대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국민은행 AI기술을 활용해 만든 인공지능 금융 챗봇 서비스이다.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돼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여러 뱅킹업무를 지원한다.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365일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챗봇 비비 특징으로는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한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가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며 “차별화한 채팅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타영 기자 seta1857@hmg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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