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0 14:49 (화)
[골프시즌 팡파르] 기업 골프 마케팅 열전-한화
[골프시즌 팡파르] 기업 골프 마케팅 열전-한화
  • 정동철
  • 승인 2021.03.3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승 골프단 운영, 골프장 다수 보유


KLPGA 투어 최고 상금대회도 개최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정민 성유진 넬리 코다 김인경 이민영 지은희 신지은 김지현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정민 성유진 넬리 코다 김인경 이민영 지은희 신지은 김지현

한화그룹의 골프사랑은 오래된 전통이다.

한화큐셀 골프단은 지난 10년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16,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13,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5, 유럽여자프로골프(LET)투어 2승 등 총 36승을 달성한 국내 최고 수준 명문 여자 골프팀이다.

한화큐셀 골프단은 올해 넬리 코다(미국)와 김인경, 신지은, 이민영, 성유진 선수와 재계약에 성공한 5명의 선수와 함께 기존 LPGA투어의 지은희, KLPGA투어 김지현, 이정민 등 총 8명의 선수단을 운영하게 된다.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한화큐셀 골프단이 올해도 좋은 성적을 내고 오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선수단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업계 내 선도적인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골프단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큐셀은 미국, 독일, 한국, 일본, 영국 등 주요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업계 선도 기업이다. 한화큐셀은 한화큐셀 골프단 운영사이자, 지난해 32년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거머쥔 LA 다저스의 공식 후원사로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영업 마케팅 차원에서 긍정적 효과를 누리고 있다.

골프단의 경우 LPGA투어, KLPGA투어, JLPGA투어가 한화큐셀의 주요 시장인 미국, 한국, 일본 등과 일치해 한화큐셀의 회사 및 제품 브랜드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화그룹과 한화큐셀은 1990년부터 8년간 한화컵 서울여자오픈을 개최했으며 2011년부터 다시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한화클래식을 후원하고 있다.

이 대회는 역대 KLPGA 대회 사상 최고 상금 대회(우승상금 35,000만 원)로 국내 최고 대회 개최를 통한 KLPGA와 국내 골프산업 발전을 도모하려는 한화그룹의 의지를 담고 있다. 올해 대회는 826일부터 나흘간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한화그룹의 명문 골프장인 제이드펠리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화는 제이드팰리스, 플라자용인과 설악CC 등 골프장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한화큐셀 골프단(8) :지은희 김지현 이정민 넬리 코다(미국) 김인경 신지은 이민영 성유진

정동철 골프 대기자 ball@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