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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춘US]버라이즌 최고경영진이 올해 5G 개선을 공약하고 있다

5G WILL GET BETTER THIS YEAR, PROMISES VERIZON EXEC

  • 기사입력 2021.02.05 09:08
  • 기자명 AARON PRESSMAN 기자

초고속 5G 무선 기술이 전국적으로 서서히 보급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버라이즌은 평균 4G 연결 속도보다 10~100배 빠른 5G 버전을 선보였다. 서비스 이용가능 범위는 작년 말까지 61개 도시의 일부까지 확대됐다. 이 회사는 또한 느린 버전의 5G를 전국적으로 도입했지만, 고객들은 성능 저하 불만을 제기했다.

버라이즌은 지난 7일(현지시간) 콜로라도 스프링스와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컬럼비아, 녹스빌 등 3곳의 다른 도시 중 일부 지역에 고속 5G를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통신사는 5G 네트워크—12개 도시의 일부 지역에 구축됐다—에 기반을 둔 홈 인터넷 서비스도 6개 도시에서 추가적으로 출시 중에 있다고 밝혔다. 마이애미와 피닉스,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루이스, 텍사스 주 알링턴,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이다.

버라이즌은 훨씬 더 빠른 다운로드 속도의 장점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5G 경쟁사인 AT&T 및 T-모바일과 경쟁하고 있다. 한편, 기업들은 데이터 수집과 컴퓨팅 사이의 지체 시간을 줄이기 위해 5G를 제조, 의료 및 기타 분야에서 활용하려 한다. 이 기능은 드론과 무인 자동차 같은 자율 장치에 유용할 수 있다.

포춘은 무선 및 피오스 Fios 홈 인터넷 서비스를 운영하는 버라이즌 소비자 그룹의 최고경영자 로넌 던 Ronan Dunne과 이 통신사의 올해 5G 계획과 소비자들이 더 나은 전국적인 경험을 기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이 인터뷰는 요약 편집됐다).

포춘: 2020년은 꽤 의미 있는 한 해였다. 5G 확장 목표에는 도달했지만, 팬데믹으로 인해 그 속도가 느려졌나?

던: 발전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1년 내내 예정대로 일을 해왔다. 만약 팬데믹이 올해 하반기에도 계속된다면(아무도 그렇게 믿지 않을 것이다), 행정적 지연과 다른 요인들 때문에 영향을 받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우리는 지난해 계획대로 운영할 수 있었다. 그리고 분명히 올해 빠른 출발은 우리가 이미 구축한 것의 결과다.

운영상 영향이 더 컸던 곳은 소매 매장들이다. 우리는 작년 9월까지 매장들을 모두 다시 열었다. 하지만 11월과 12월 동안, 하루 평균 150~250개 매장들이 문을 닫았다. 우리는 기업 역량의 약 85%를 운영하고 있었다.

1월에 몇 가지 신규 시장 관련 발표를 할 예정인데, 1년 전체 목표가 있나? 지난해 당신은 30곳의 5G 모바일 신규 시장을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했고, 31개를 달성했다.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은 조금 시기상조이다. 우리는 전체 연도의 결과 보고가 끝날 때, 다음 연도에 대한 가이던스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다[편집자 메모: 버라이즌은 1월 26일 다음 연도 예상 수익을 보고한다]. 그래서 나는 이 단계에서 올해 균형 계획의 세부사항에 대해 어떤 구체적인 발표도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도시 숫자 등에 대해 계획했던 것대로 많은 세부 사항을 계속 진행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이번 달 말 결과를 발표할 때, 광범위한 가이던스를 제공할 것이다.

지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훨씬 더 느린 5G 버전을 출시한 후,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심지어 PC 매거진은 소비자들에게 신형 아이폰에서는 5G를 꺼야 한다고 촉구했다. 당신은 개선을 기대하고 있나?

우리는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첫째는 장비와 네트워크 측면의 수정 및 최적화이다. 그런 다음 5G 같은 신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장비에 영향을 미치는 소프트웨어를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신호 강도와 성능을 개선한다. 마지막으로 4G와 5G에 완전히 할당되지 않은 기존 주파수가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용량과 성능을 창출할 수 있다.

개선이 이뤄진 후 우리는 매우 기뻤다. 소비자는 돈을 내고 (4G와 5G 중) 선택을 한다. 물론 그것을 평가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다른 의제를 갖고 있다. 우리는 항상 매우 투명했으며, 전국적인 5G층이 동급 최고의 4G LTE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5G는 일반적으로 4G에 비해 성능이 5~20%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신은 또한 5G 홈 인터넷 서비스도 확장하고 있다. 그것은 5G 휴대폰만큼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버라이즌은 지난해 이 서비스에 더 강력한 라우터를 추가했다. 고객들의 관심은 얼마나 큰가?

우리가 [2005~2006년 경] 피오스 인터넷 시장을 처음으로 구축했을 때, 신제품의 등장으로 소비자들의 교체 추세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다. 즉, 다른 소비자들의 이탈로 시장 내에서 서비스 갈아타기가 늘어난 것이다. 이는 5G 홈 네트워크 시장을 개척할 때, 우리가 보고 있는 현상과 정확히 일치한다. 우리는 그것이 교체에 대한 심각한 고려를 촉발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과거 피오스에서 경험했던 것과 같은 수준으로, 소비자들의 서비스 교체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알게 된 사실은 비록 초기 1~2년 동안은 규모와 숫자가 크지는 않지만, 신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교체 의지의 특성은 꾸준하다는 점이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바라던 것이다. -AARON PRES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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