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5 11:09 (목)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개최…7-1기 스타트업 모집도 시작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개최…7-1기 스타트업 모집도 시작
  • 김타영 기자
  • 승인 2020.12.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신한퓨처스랩 주최 '제 6회 데모데이 행사'에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신한퓨처스랩 주최 '제 6회 데모데이 행사'에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Fortune Korea]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이 오늘(7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경제의 N.E.O. 르네상스를 만들어갈 스타트업’을 주제로 『제 6회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신한금융 데모데이 행사는 매년 2,0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한금융은 이번 행사에서 △핀테크 △건강·의학기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3가지 테마로 초청 연사 강연, 스타트업 사업모델과 성공사례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유명 방송인 하하(본명 하동훈)와 함께하는 스타트업 탐방, 스타트업 전문 인플루언서의 육성기업 소개 등 신한퓨처스랩 동문기업의 창업 스토리와 비즈니스 성공사례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주요 키노트 강연에는 현 유튜브 아시아 정책총괄이자 전 주한미국대사인 마크 리퍼트, 현 올림픽 골프 감독이자 스타트업 대표로 변신한 박세리,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이사, 우충희 인터베스트 대표이사 등이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타트업의 성장 및 대응 전략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함께 신한퓨처스랩 7-1기 50여 개 스타트업 모집도 시작한다. 마감일은 내년 1월 3일까지이다. 이노톡 홈페이지(www.innotalk.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한퓨처스랩 7-1기는 핀테크 뿐만 아니라 딥테크, 미디어, 컨텐츠, 커머스, 헬스케어 등 신한퓨처스랩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스타트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S-Membership’ 혜택 및 신한금융 그룹사, 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오프닝 영상을 통해 “‘네오 르네상스’는 디지털 뉴노멀 시대에 기존 방식의 새로운 정의 및 재해석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참여자 모두가 새로운 기회를 얻는다는 의미를 담았다”며, “신한퓨처스랩에 참여하는 모든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얻고 성공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퓨처스랩은 2015년 5월 1기 출범 이후 총 195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해 왔다. 현재까지 160건의 공동서비스를 개발했으며 금융위 혁신서비스 선정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국내·외 육성기업에 직간접 투자한 금액은 총 331억 원에 달한다.

김타영 기자 seta1857@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