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6 13:03 (목)
시티재단, 디파이(DeFi) 프로젝트 ‘시티스왑’ 글로벌 론칭
시티재단, 디파이(DeFi) 프로젝트 ‘시티스왑’ 글로벌 론칭
  • 포춘코리아 기자
  • 승인 2020.11.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티재단, 디파이(DeFi) 프로젝트 ‘시티스왑’ 글로벌 론칭(사진=시티재단)
시티재단, 디파이(DeFi) 프로젝트 ‘시티스왑’ 글로벌 론칭(사진=시티재단)

글로벌 탈중앙금융(DeFi, Decentralized Finance) 프로젝트 시티재단이 첫 프로젝트 '시티스왑'을 지난 20일 론칭했다고 금일 밝혔다.

시티스왑은 이더리움(ETH) 기반 자동화 마켓 메이커(AMM, Automated Market Maker) 풀로 구성됐으며, 자체 개발된 탈중앙화 거래소인 시티스왑 익스체인지(CitySwap Exchange)를 통해 디파이(DeFi)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거래소에서는 탈중앙금융의 이자농사(YFI, Yield Farming)를 지원하는 시티토큰(CT, City Token)과 MT토큰(Metropolis Tokens)이 주 구성원이다.

MTs는 암호화폐 산업이 잘 자리잡고 있는 서울, 베이징, 싱가폴 등 주요도시명에서 유래된 토큰으로, 현재 11개의 MT가 런칭됐고 진행중인 협의를 통해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시티재단 관계자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확보된 유동성 풀을 바탕으로 점차 다채로운 자체 탈중앙금융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거래 수수료를 리워드로 지급하고 재단이 분배 받은 토큰을 홀더에게 지급하는 등 보유 가치와 사용 가치가 명확한 베네핏을 홀더 및 이용자에게 지속 제공해 안정적인 유동성을 확보하며,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재무 신뢰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