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11:24 (금)
블룸테크놀로지 로커스체인, 코로나 그 이후 세상을 바꾼다
블룸테크놀로지 로커스체인, 코로나 그 이후 세상을 바꾼다
  • 장순관 기자
  • 승인 2020.06.10 16:30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룸테크놀로지

코로나19는 코로나와 바이러스 그리고 질환이라는 복합적인 의미로 COVID라 명명한다. 20201월 중국 우한에서 최초 확진 환자가 보고되었다. 이후 전 세계적으로 바이러스가 전파 되면서 급기야 WTO130일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인 팬데믹을 선포 하였다. 말 그대로 비상사태다. 누구도 예기치 못한 비상사태가 발생 하면서 코로나19가 전 세계 모든 흐름을 바꾸고 있는 것이다.

이번 사태가 지나가더라도 세계는 앞으로 각종 유행병이나 기후 재난 등의 문제 때문에 발생할 다양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기 위해 대면하지 않고도 일을 할 수 있는 언택트, 즉 비대면, 비접촉 서비스의 필요성이 대두 될 것이 확실하다.

특히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두각을 나타낼 것이다. 블록체인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이다. 전 세계적으로 앞 다투어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러나 어느 국가에서 강력한 베이스 프로토콜을 만들어 내느냐는 미래 국가 디지털 인프라 경쟁력에 있어 매우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우리나라는 여타 선진국에 비해 플랫폼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의 축적이나 투자가 매우 늦었고, 참여한 기업의 수도 매우 적은 편이다. 전문가들이 이 분야의 경쟁력에 대에 큰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이유다.

그렇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실사용이 가능한 고성능 탈중앙화 퍼블릭 블록체인이라는 목표를 위해 트릴레마 해결을 시도하여, 이미 거의 완성 단계에 이르렀다고 주장하는 팀이 있다. 최고 수준의 탈중앙화와 저비용 고성능을 동시에 달성한 블룸테크놀로지 로커스체인 플랫폼이 그것이다.

블록체인 원장 구조 비교/블룸테크놀로지 제공

탈중앙화의 핵심이 합의 운영비용을 낮추어서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BFT-VRF 컨센서스와 네트워크 사용량을 95% 줄이는 다이나믹 네트워크 샤딩, 원장의 사이즈가 늘어나지 않으면서도 검증을 가능하게 하는 베리파이어블 프루닝(이상 특허 출원 중) 등의 획기적인 기술로 합의 참여 컴퓨터(모바일 디바이스)의 리소스 사용량을 기존 대비 90%이상 줄였고, 대규모 사용에도 성능의 저하가 없도록 하는 확장성을 갖추기 위해 AWTC라는 원장 구조(특허 출원 중)을 구현하였다. 특히 이더리움 2.0 등 여타 프로젝트들이 구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이나믹 샤딩을 기술적으로 더 높은 수준에서 구현했으며 이러한 기술들이 현재 90% 이상 코딩이 되어 곧 테스트 넷을 통해 공개가 가능한 수준으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로커스체인 이상윤 대표

로커스체인 이상윤 대표는 인풋과 아웃풋이 분명하고 테스트를 통해 검증할 수 있다. 정말로 이러한 기술이 우리나라에서 개발되고 있는 것이 맞는지 블록체인 기술의 전문가들이 이를 테스트하고 검증해 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것이 정말로 높은 수준의 기술이 분명하다면 국가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의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으로 완성시켜야 할 것이다고 기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밝혔다. 빠른 시기에 전 세계가 이용할 수 있는 실사용이 가능한 탈중앙화 플랫폼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중근 2020-06-10 17:41:01
맞아요 예를 들어 사기범죄자들을 옹호하는 부정적인 사람들은 대한민국에서 살 필요도 없죠 나라 팔아먹는 매국노나 마찬가지니까여ㅋ 그런 놈들은 안중근 열사보고도 테러범이라고 하는 정신빙자들이죵^^

로커스 2020-06-10 17:31:14
부정적인 사람들은 죽는순간까지 부정적인 생각으로
살아간다고 하네요
로커스의 기술력이 만천하에 알려지기를 기원합니다^^

머고 2020-06-10 17:25:32
투자자들에 따르면 이 대표 등은 2018년 2월부터 9월 사이 SNS에서 로커스체인에 대해 '중동 에너지 코인'으로 소개하며, 사우디아라비아의 석유 기축통화로 사용될 것이라고 홍보했다.

국내외 유명인사가 주요 투자자이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빈 살만 왕세자와 콩고, 모리셔스, 튀니지 등 아프리카 여러 나라들과 부산시도 관련이 있다고 거론했다.

또한 미국 사모펀드 아메리카2030(America2030), 영국 보험그룹 로이드(Lloyds)가 98조원의 자금을 보증하고, 인도 소재 까나라 뱅크(Canarabank)가 2조5천억원을 추가로 보증했다고 밝혔다

브라더 2020-06-10 17:19:04
곧 로커스의 시대가 올거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기준은 로커스이냐 아니냐로 나뉘겠네요.
로커스체인 화이팅!!

ㅋㅋㅋ 2020-06-10 17:03:31
ㅈㄲ는 소리 하지 마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