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Square, 2위 미국(SQ, $62)
주가는 지난 12개월간 16%나 하락했고, 이익 창출은 여전히 버거운 상태이다. 하지만 지난해 매출은 거의 50% 증가한 33억 달러를 기록했다. 스퀘어는 대기업들을 자사 결제 플랫폼으로 유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비트코인 트레이딩과 카나비디올(CBD) /*역주: 대마초의 일종인 헴프라는 식물에 함유된 성분/ 거래로 결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페이팔 PayPal, 24위 미국(PYPL, $100)
현금은 더 이상 왕이 아니다: 미국 상위 500대 인터넷 소매업체들 가운데 77%가 페이팔을 쓰고 있다. 한편, 인기몰이 중인 벤모 Venmo 앱은 오늘날 ‘모바일 송금’의 동의어로 쓰이고 있다.
-비자 Visa, 43위 미국(V, $175)
비자는 거래 대금과 유통 카드를 기준으로, 미국 최대의 신용카드사이다. 회사는 지난 분기에 33% 증가한 31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은행들이 국가간 결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비자 B2B 커넥트 Visa B2B Connect’를 출범했다. 이어 9월에는 런던에 본사를 둔 핀테크 기업 레볼루트 Revolut와 업무 제휴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