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포춘코리아 매거진 최신호를 무료로 읽어보세요.

본문영역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 브루, 새로운 커피 트렌드로 자리 잡아"

  • 기사입력 2019.11.07 13:48
  • 최종수정 2019.11.07 13:51
  • 기자명 김타영 기자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Fortune Korea]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20~30대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나이트로 콜드 브루가 새로운 커피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스타벅스가 2017년 론칭한 새로운 타입의 콜드 브루 음료이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오후 시간대인 18시~20시 판매율이 20%를 찍으며 스테디셀러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의 12% 판매율을 훌쩍 넘어선 곳으로 나타났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오전 시간대인 8시~10시 판매율도 14%에 달했다.

스타벅스 분석에 따르면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특히 남성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가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즐겨 마시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 비율이 37%로 다른 음료 대비 2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마니아층이 굳건한 음료로 재구매율 역시 꾸준히 유지되는 음료 중 하나”라며 “특유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얼음 없이도 맥주처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매년 다양한 버전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 음료를 출시 중이다. 지난해 나이트로 쇼콜라 클라우드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나이트로 바닐라 크림을 출시했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는 커피 머신에서 뽑는 순간 솟아오르는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와 물결처럼 아래로 흘러내리는 캐스케이딩, 부드러운 목 넘김과 여운 등을 특징으로 한다.

김타영 기자 seta1857@hmgp.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15 (엘림넷 빌딩) 1층
  • 대표전화 : 02-6261-6149
  • 팩스 : 02-6261-615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노경
  • 법인명 : (주)에이치엠지퍼블리싱
  • 제호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 등록번호 : 서울중 라00672
  • 등록일 : 2009-01-06
  • 발행일 : 2017-11-13
  • 발행인 : 김형섭
  • 편집국장 : 유부혁
  • 대표 : 김형섭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193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종로-1734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park@fortunekore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