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13:28 (금)
[포춘US] 캐서린 니컬슨 블록사이퍼 CEO 인터뷰
[포춘US] 캐서린 니컬슨 블록사이퍼 CEO 인터뷰
  • Lucinda Shen 기자
  • 승인 2018.06.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 사이퍼의 CEO 캐서린 니컬슨은 변동성이 심한 산업에서 기회를 찾으려 하고 있다. Interview by Lucinda Shen 

 

포춘: 블록체인은 공개 분산 원장 기술로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블록사이퍼BlockCyper가 블록체인의 발전에서 하는 역할은 무엇인가? 

캐서린 니컬슨: 블록사이퍼는 블록체인의 아마존 웹 서비스 Amazon Web Services[AWS] /*역주: 아마존 자회사로 대량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를 구매해 사용자에게 인프라를 대여해주는 클라우드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우리는 블록체인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 즉 API를 구축한다. AWS 덕분에 기업들은 아마존과의 연결을 통해 훨씬 더 빠른 웹 인프라를 손쉽게 갖출 수 있게 됐다. 우리는 그런 과정을 블록체인에 적용한다. 즉 블록체인 상에서 한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이를 다른 부문으로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다. 보통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통신망의 접속점(node)을 다운 받고, 플랫폼을 공유할 동료집단(peers)을 찾아야 한다. 그리고 이 모든 일들을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구축 이전에 처리해야 한다. 보통 이 과정은 6~9개월 정도 소요되는데, 우리 API를 이용하면 1시간이면 충분히 할 수 있다. 

블록 사이퍼 CEO 캐서린 니컬슨
블록 사이퍼 CEO 캐서린 니컬슨. 사진=US 포춘

현재 블록사이퍼는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을 지원한다. 앞으로 한 개의 암호화폐가 시장을 지배할 것이라 생각하나?  


우리는 아직 시작점에 서 있다. 첫 암호화폐였던 비트코인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모든 암호화폐들의 기준점이 되는 제왕적 존재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암호화폐들이 비트코인을 따라잡지 못할 것이란 이야기는 아니다. 언젠가 더 획기적인 암호화폐가 탄생할 것이라 생각한다. 

 

최근 여러 업계에서 성희롱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당신은 이런 시점에 여성으로서 블록체인 부문에 종사하고 있다. 당신은 미국 해군 사관학교 졸업생이기도 하다. 

해군 사관학교 시절은 내 인생의 많은 것들을 결정한 중요한 순간이었다. 꼭 좋은 의미만은 아니다. 사관학교는 남성들이 지배하는 조직이었다. 여성들은 알아서 수영을 하거나, 물 속에 가라앉도록 내버려졌다. 대부분의 항공 공학 수업에서 나는 유일한 여생도였다. 다른 학생들이 내 목소리를 흉내내곤 했다. 지도교수와 처음 만난 자리에서, 그는 “오늘이 처음이자 마지막일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항공 수업은 가장 어려운 전공 수업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 공부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똑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나는 우리 학년에서 항공 엔지니어로 졸업하는 첫 학생이 됐다. 그 경험이 현재 실리콘밸리에서 자리를 잡는데 큰 도움이 됐다. 스타트업이어서 특히 그렇다. 대담한 면모가 요구되고, 가끔은 거절할 수 없는 상황에 봉착하기 때문이다. 내가 반드시 여성 투자자를 유치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이유이기도 하다. 

 

더욱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추가 자금을 모집할 계획을 갖고 있는가?

그럴 필요는 없다. 더욱이 블록체인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우리가 지금 하는 일들을 과연 1년 후에도 똑같이 하고 있을까? 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블록체인의 향후 진로 속에서 기회를 포착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본다.  

번역 한주연 claires.dailyproject90@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